‘경복궁 태원전’ 현판 엉터리 복원… 진짜는 국립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중개 수수료 1% ‘배달특급’… 1년 만에 900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서울 중심 업무·심심한 인프라… “아직도 세종이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창조경제 스타트업 캠퍼스에서 중학생들의 진로체험 지원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자료문의: 교육부 진로교육정책과 문승태 과장, 강 현 사무관, 이영웅연구사(044-203-6394)
미래부
과장 안창용 (02-2110-1730)
경기도과장 정승렬 (031-8008-4818)
한국직업능력개발원 센터장 김승보(044-415-5365)

 

교육부는 미래부(장관 최양희), 경기도(도지사 남경필), 한국직업능력개발원(원장 이용순)과 함께 자유학기제 학생들이 기업가 정신을 함양할 수 있도록 판교 창조경제밸리 스타트업캠퍼스에서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지난 322일 개소식을 한 판교 창조경제밸리 스타트업캠퍼스?장년을 대상으로 창업교육, 시제품 제작, 인력 양성, 글로벌 진출 등을 지원하는 창업취업지원센터로 활용되고 있다.

중학생을 위한 진로체험은 지난 3월 개소식에서 박근혜 대통령이 창조경제밸리 스타트업 캠퍼스를 활용한다면 학생들의 진로탐색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힌 후 부처 간 협업으로 추진되었다.

 

판교 창조경제 밸리 스타트업캠퍼스에서는 617일 평택 세교중학교를 시작으로 전국 자유학기제 중학교 65개교, 1950여명이 창업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할 계획이다.

스타트업캠퍼스의 진로체험프로그램은 학생들의 미래 진로 설계 역량을 강화하고, 기업가 정신을 함양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스타트업 성공 멘토의 창업 성공담을 동영상으로 시청하고, 전국 창조경제혁신센터 보육기업의 우수제품을 전시한 창조경제혁신상품전시관 K-ICT 디바이스랩 스타트업 캠퍼스를 견학한다.

또한, 가상현실 체험영상(VR*)을 직접 만들며 창업 아이디어를 생각해보고, 스타트업 캠퍼스에 입주한 스타트업 대표자의 특강을 들으며 스타트업의 실제 사례를 경험해 본다.

* VR(Virtual reality) : 특수 안경 등을 사용하여 시각, 청각 등 감각을 통하여 컴퓨터 소프트웨어 프로그램 내부에서 가상인 것을 현실인 것처럼 유사체험하게 하는 유저 인터페이스 기

기업의 문제해결과정에 대한 이해를 돕고, 자신의 창업 아이디어를 구체화해 보기 위해 카드 워크숍* 및 기업 워크숍** 활동도 직접 경험할 수 있다.

* 다양한 스타트업 기업을 이해하고, 내 기업을 상상해보는 활동 게임방식의 워크숍

** 스타트업 카드를 응용해 일상 속 문제를 찾고 해결방법을 고민하여 자신의 스타트업 기업을 만들어 보는 워크숍

 

스타트업캠퍼스 진로체험활동을 직접 참관한 이영 차관관계자들을 만나 격려하고 진로체험 프로그램 발전에 대해 의견을 나누었다.

이 자리에서 이영 차관자유학기제 전면 시행에 따라 스타트업캠퍼스에서의 진로체험 활동은 학생들에게 양질의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학생들이 미래 유망 직종 기업가 정신 등을 경험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Leaders Today

“독서로 새로운 미래 함께 만들어요” ‘책 읽는 도

[현장 행정] 금천구 ‘책읽는도시協’ 첫 포럼 개최

광진, 재활용품 수집 어르신 교통안전 교육

70여명 참석… 동절기 사고 예방 지원 방한 야광조끼·장갑·핫팩 등 용품 배부

영등포 국민행복민원실 “상복 터졌네”

행안부 장관 표창 등 3개 잇따라 수상

“당선 1년여 만에 공약 66% 실천… 부산 북항,

‘40년 토박이’ 최진봉 부산 중구청장의 미래 포트폴리오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