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가스 연결 재료비 인하, 서울시 적극행정 ‘최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교외선 10월 1일부터 시험 운행…연말 개통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경남도 “한화오션 중대재해 유감…시설개선·안전수칙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경기도, 호우·강풍 대비 재난안전대본부 비상 1단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세계수준 보건의료대학 도약”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개교 41돌 대구보건대 비전 선포

대구보건대가 개교 41주년을 맞아 ‘세계수준의 보건의료·산업 전문직업인 양성 대학’으로 도약한다는 비전을 선포했다. 대구보건대는 이 같은 대학 발전 비전을 선포하고, 윤리강령 선서식을 가졌다고 17일 밝혔다.

●학교병원과의 연계 강화

대구보건대는 중장기 발전계획인 ‘DHC 2020’을 만들고 보건의료전문교육, 건전한 직업의식교육, 글로벌 교육 등 3대 교육목표를 수립했다. 또 교육목표 달성을 위한 21가지 실천내용도 세웠다. D·H·C는 글로벌 대학으로의 혁신을 위해 개발(Development)하고, 정직(Honesty)하게 성장하며, 시대가 요구하는 교육에 집중(Concentration)하겠다는 의미다.

이를 위해 학교병원과 연계한 보건교육완성, 건전성을 바탕으로 한 대학행정혁신, 전문·창의·인성을 겸비한 인재양성, 산학협력과 취업지원 등을 추진하기로 했다.

또 전국 최고 수준의 대학시설을 지향하는 캠퍼스 환경 개선사업에도 박차를 가하기로 했다. 최근 최첨단 정보기술(IT)을 기반으로 한 인당도서관과 통합의료 보건센터를 연 데 이어 지하 2층 지상 9층 규모에 315명의 학생을 수용하는 제2생활관도 완공을 앞두고 있다.

학과 실습실도 대폭 개선한다. 유아교육과는 재학생들을 위한 ‘수업행동 분석실’을 최근 개관했으며 치위생과는 ‘스케일링 실습실’을 확장한다. 보건의료전산과와 소방안전관리과는 컴퓨터 실습실과 시뮬레이션 실습실을 개선·확장할 예정이다.

●IT기반 캠퍼스 환경 개선

대구보건대는 최근 다양한 부문에서 우수한 교육역량을 인정받고 있다. 올해 교육과학기술부 교육역량강화사업에서 전국에서 두 번째로 많은 지원금인 69억여원을 받게 됐으며 중소기업청 창업보육센터 운영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을 받았다.

최영상 입학처장은 “대구보건대는 지난해 교수채용 및 학교기업에 대한 수사를 받았지만 모두 무혐의 또는 불기소로 마무리되면서 명예를 회복했다.”며 “지역 사회 발전을 위해 더욱 노력하는 대학이 되겠다.”고 밝혔다.

대구 한찬규기자 cghan@seoul.co.kr

2012-05-18 16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