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성수 서초구청장 “AI 교육+인성교육 함께”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소중한 ‘내 방’… 앞으로 자립도 하고 싶어”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부산 아이들 책임지고 키우는 ‘부산형 늘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전국 최초 ‘재난대응 물품 비축소’ 경기 부천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英 체육 명문학교에 태권도 알린다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필튼칼리지 총장배 태권도대회 개최

신창용 도봉구의회 재무건설위원장이 꾸준히 추진해 온 영국 필튼칼리지와의 협력 사업이 최근 결실을 거두고 있다. 지난 3월 필튼칼리지와 학생 교환, 문화 체험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은 바 있는 신 위원장은 다음 달 9일 도봉구 창동문화센터에서 ‘필튼칼리지 총장배 태권도대회’를 개최할 예정이라고 12일 밝혔다.


신창용 도봉구의회 재무건설위원장

필튼칼리지에서 케빈 사출 부총장 등 학교 관계자 3명이 방한하는 이번 태권도 대회는 도봉구를 영국에 알리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내년에는 우수한 태권도 꿈나무들을 필튼칼리지에 국비 유학생으로 보내는 사업도 진행 중이다. 영국 서부 항구도시인 브리스틀에 위치한 필튼칼리지는 영국에서 태권도 진흥의 교두보 구실을 하는 등 체육 분야에서 명문으로 통하는 곳이라고 신 위원장은 설명했다.

신 위원장은 지난 7월에는 지역 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 17명과 함께 15박 16일 일정으로 영국을 방문해 문화 체험 현장 교육을 이끌기도 했다. 이 학생들은 런던올림픽을 관람한 데 이어 필튼칼리지를 방문해 여름학교 과정을 연수했다. 구 입장에선 다양한 경험을 학생들에게 제공할 수 있는 기회가 된 셈이다.

재무건설위원장으로서 후반기 구의회는 무엇보다 우이~방학 경전철 착공 문제와 창동 아레나 공연장 건립 등 지역 발전을 위한 각종 현안에 앞장설 수 있도록 할 생각이다. 그는 “임기 동안 아레나 공연장 유치 및 건립에 가시적인 성과가 나올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각오를 내비쳤다. 그는 “나를 버려야 소통도 되고 협력도 된다는 마음으로 최선을 다하려 한다.”면서 “구청과도 갈등이 아닌 협력을 최우선으로 생각해 성과를 내도록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강국진기자 betulo@seoul.co.kr

2012-11-13 15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