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생 학교에서 아침 먹자… 김동연이 김은혜 공약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노량진역 주변을 뉴욕 허드슨 야드처럼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농가소득 안정화’ 씨 뿌린 인제… 농업 위기 속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강남 산등성길’ 주민의 꿈과 함께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지역 발전염원 담은 드림게이트 조형물 설치

강남구 대치동의 상권 활성화 등을 위해 멋진 조형물이 들어선다.

구는 21일 국내외 관광객 등이 많이 찾는 ‘대치동 산등성길’(선릉역 1번 출구~포스코센터 빌딩 사이 골목길)에 ‘드림 게이트’를 선보인다. 구는 지난해부터 주요 상권마다 지역 특성에 맞게 대중성과 예술성을 갖춘 조형물을 설치, 관광 명소화와 상권 활성화 등에 나서고 있다. 특히 대치동 산등성길은 주변 직장인이 많이 찾는 대표적인 맛의 거리다.

대치동 산등성길의 발전을 염원하는 지역 주민과 상인의 뜻을 담아 ‘번영의 꿈이 시작되는 관문’이라는 의미로 이름을 붙였다. 스테인리스와 화강석으로 만든 3.5m 높이 추상 조각품이다. 3개의 붉은색 둥근 형상은 ‘희망’과 ‘정열’ 그리고 ‘사랑’을 상징한다. 둥근 형상을 각각 120도씩 나선형 형태로 방향을 달리해 쌓아 올림으로써 주위의 모든 경관이 내부 거울 면에 투영되도록 하는 등 조화와 번영을 시각적으로 표현했다. 또 조형물은 지역 상권 활성화에 뜻을 모은 이윤석·위세복 작가의 재능 기부로 탄생해 의미를 더했다. 이윤석(서울시립대 교수) 작가는 2007년 ‘모란조각대상전’ 대상 등 공모전에서 수상한 실력파다. 위세복씨 역시 2007년 ‘토야무라 국제조각 비엔날레’ 대상을 비롯해 화려한 수상 경력을 뽐낸다.

신연희 강남구청장은 “지난해 10월 설치 이후 어느새 압구정 로데오거리의 랜드마크로 자리한 상징 조형물 ‘아이러브유’처럼 산등성길이 새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하길 바란다”면서 “상권 활성화를 위한 조형물 설치를 이어 가겠다”고 말했다.

한준규 기자 hihi@seoul.co.kr
2014-03-21 28면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Leaders Today

중랑 면목7동 주민센터, 42년 만에 재건축

류경기 구청장, 지난달 착공식 행정·복지·문화 복합청사로

김동연, 취임식 없이 재난·비상경제 대응조치로 업무

‘경기도 비상경제 대응조치 종합계획’ 1호 결재

“필요할 때 옆에서, 눈비 맞으며 손잡은 화천군수

최문순 강원 화천군수 발전 계획 남은 30% 4년 간 완수 대학생 무상교육·노인 복지 강화 산천어축제, 개최 전제로 구상 중 부대 이전 부지에 산단 유치 협의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