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 위에서 먹고 일하고 놀고 자고… 1000만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20년 뭉갠 부산롯데타워, 또 지연되나… 지역사회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휠체어 끌어도, 무릎 아파도… 누구나 즐거운 ‘2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알뜰교통카드 쓰던 경기도민 59% ‘경기패스’ 전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창의적 인재 발탁 위해 심층면접 실시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취업 어떻게

부산시설공단은 거의 매년 1~2회에 걸쳐 직원을 모집한다. 공공시설의 주인은 시민이란 공기업의 존재 이유를 기본으로 삼아 봉사 마인드, 화합의 인성, 깨어 있는 창의성을 갖춘 인재를 선발한다.

공단은 교량, 도로, 공원, 시민회관, 영락공원, 지하상가 등 다양한 시설을 관리하기 때문에 전기, 조명, 기계, 통신, 임업, 행정까지 다양한 직종의 전문가들이 일하고 있다.

하나의 시설을 제대로 관리, 운영하기 위해서는 다른 분야들이 조화롭게 어우러지고 소통이 잘돼야 하기 때문에 화합과 인성을 중요하게 여기고, 시민의 안전을 위해 언제나 긴장하고 매너리즘에 빠지지 않도록 깨어 있는 창의성을 갖춘 사람이 공단에서 바라는 인재상이다.

모집분야는 행정, 기계, 토목, 임업, 건축, 전기 등 6개 분야로 기술직종은 전공분야별 자격증을 소지해야 한다. 올해 공개 채용은 지난 19일 서류전형을 마감했다. 28명(예비합격자 9명 포함)을 공개 채용한다.

공단은 공정성과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공고에서부터 접수, 시험, 면접 등 모든 절차를 전문기관에 위탁하고 창의적, 열성적인 인재 발탁을 위한 심층 면접을 진행한다. 채용은 채용사이트(bisco.recruitcenter.kr)를 통해 실시하며 지원서 작성방법, 전형일정 등 자세한 내용은 이 사이트를 참고하면 된다. 국가유공자 등 취업지원대상자와 특수 자격·면허 소지자(변호사, 공인회계사, 기술사 등)는 우대한다.

부산 김정한 기자 jhkim@seoul.co.kr
2014-03-24 16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