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 학대 비판에도 ‘소싸움 대회’ 강행 논란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우여곡절 끝에… 새만금국제공항 내년 초 첫 삽 뜬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공공기관장 임기 만료·공석 77곳… ‘역대급 큰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강서 방화근린공원 빛의 축제 오세요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서울시의회 새정치민주연합 부대표 6명 교체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2기 원내대표단 출범

서울시의회 새정치민주연합 (대표의원:신원철.서대문1)은 20일 정무 등 부대표 6명을 교체하는 등 제9대 2기 대표단을 구성하고, 새로운 출발을 선언했다.

2014년 6월, 서울시의회 제9대 상반기 교섭단체 새정치민주연합 대표의원으로 선출된 신원철 의원(임기 2년)은 1기를 시작하면서 서울시의회를 ‘시민의 삶을 바꾸는 사람중심 의회’로 만들어 갈 것임을 선언하고, 여야 상생을 위한 의회운영의 혁신을 약속했다. 아울러, 시민들의 민생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당내에 ‘민생실천위원회’(위원장 박양숙, 성동4)를 발족하는 등 많은 활동과 결과를 만들어 냈다.

신원철 대표의원



상반기 1기 대표단은 대표단 회의를 비롯해, 대표단과 당 소속 상임위원장이 참석하는 원내대책회의, 의원총회 등을 통해 소속의원들과 소통하면서 새정치민주연합의 정책을 조율하고,집행부와 당정협의를 통해 서울시와 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해왔다.

신원철 대표의원은 1기의 성과를 바탕으로 ‘활력 넘치는 서울시! 행복 넘치는 시민들의 삶!’을 위해 서울시의회 교섭단체인 새정치민주연합의 2기 대표단을 새로이 구성하여 발표했다.

새로 출발하는 9대 의회 2기 대표단은 수석부대표로 김종욱(재선, 구로3)의원이 유임 되었으며, 정무부대표 박진형의원(재선, 강북3), 정책부대표 박호근의원(초선, 강동4), 공보부대표(대변인) 이윤희의원(여, 초선, 성북1), 소통부대표 최판술의원(초선, 중구1), 민생부대표 김영한의원(여, 초선, 송파5), 민생부대표 김진철의원(초선, 비례)을 임명했다.

신원철 대표의원은 신임 2기 부대표들을 임명하면서, “지난 1기 부대표들의 노고에 감사”를 표하고, “1기 대표단 운영의 성과를 바탕으로 메르스대책 과정에서 책임 있는 지도력을 보여준 박원순 시장과 집행부가 시민의 안전과 생명을 지키는 데 더욱 분발할 것과, 경제 활성화와 복지증진에 최선을 다할 수 있도록 새정치민주연합이 앞장설 것”임을 밝혔다.

신 대표의원은 또 조희연 교육감과 서울시 교육청이 ”사람을 중심에 둔 교육“을 위해 최선을 다 해주기를 당부하면서, 이를 위해 2기 대표단이 교육청 집행부와 의원과의 소통을 위한 가교로서의 역할을 다해 ‘학생중심의 평등교육’이 서울시 교육현장에 잘 반영되도록 노력해 줄 것을 부대표단에 요청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