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인도 놀러 오는’ 순천만국가정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대구마라톤에 세계 엘리트급 17개국 160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지자체마다 청년 범위 들쭉날쭉… 인구구조·재정 형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관광·지역경제 활성화”… 지자체들 캐릭터 마케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이재정 “단원고 기억교실 재학생에게 돌려줘야”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이재정 경기도교육감은 17일 세월호 참사 희생 학생들이 사용하던 안산 단원고 ‘기억교실’ 존치 문제와 관련해 “교실은 추모공간이 아니며 학생들을 위한 공간”이라고 밝혔다.


이재정 경기도교육감

이 교육감은 이날 경기도교육청에서 가진 기자 간담회에서 이같이 말하고 추모공간은 별도 방안(4·16민주시민교육원)이 추진되고 있는 만큼 교실은 재학생들에게 돌려줘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문제 해결을 위해 역할을 다하고 있다”면서도 “모든 책임은 학교와 교장에게 있고 주변에서 이를 도와야 한다”고 덧붙였다.

지난 16일 재학생 학부모들의 신입생 오리엔테이션 저지를 두고는 “학교교육을 비정상적으로 끌고 가는 일은 없어야 한다”고 유감을 표명했다.

이 교육감은 “학생을 마음으로 보듬는 ‘회복적 교육’을 추진하겠다”며 “법원, 검찰, 경찰 등 관련 기관장과 만나 학생 안전과 보호를 위한 핫라인을 설치하기로 하고 실무협의를 진행 중”이라고 소개했다.

최근 논란이 된 ‘빗자루 폭행’ 사건을 예로 들며 학생 사안 발생 때 처벌이나 사법조치 전에 교육청이나 교육전문가가 교육적 관점에서 개입해 일상 복귀를 돕는 과정이 필요하다는 설명이다.

누리과정(만 3∼5세 무상보육)과 관련한 감사원 감사에 대해서는 “지난해 90일간(교육부 14일, 감사원 76일) 재정감사를 받았다”며 “헌법과 교육기본법이 보장한 교육의 자주성과 중립성을 침해하고 새 학기 교육현장에 혼란을 초래하는 정치적 중복감사”라고 비판했다.

감사원은 지난 15일부터 2주 일정으로 예비감사를 진행 중이다. 이어 “누리과정 예산을 추가로 받은 적이 없는데 정부와 여당대표가 사실과 다른 잘못된 주장을 한다. 전국 교육청이 빚더미에 앉았고 경기도는 그 중 가장 심각해 교육재정 파탄이 이미 시작됐다”며 국고 지원을 거듭 촉구했다.

김병철 기자 kbchu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