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훈표 안심소득… 암투병 부모님 돌보는 청년 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한해 농사 망치는 야생조수…제주 “피해 보상 신청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젊은 공무원 챙기기 봇물… “사기 올라” “급여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나주 주몽 드라마 세트장 ‘철거안’ 확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이재명 성남시장 10일 만에 단식 중단 선언... “당 믿고 중단”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정부의 지방재정개편안에 반발해 광화문 광장에서 열흘째 단식 농성을 벌이던 이재명 경기 성남시장이 17일 오전 더불어민주당 비상대책위원회 김종인 대표의 권고를 받아들여 단식을 중단하고 병원에 입원했다.

이날 오전 농성장을 찾은 김 대표는 이 시장의 손을 잡고 지방재정개편 문제의 해결을 위한 당의 의지를 전달했다. 그는 “중앙정부가 지방재정을 자의적으로 훼손하지 않도록 하려면 제도를 정비하지 않으면 방법이 없다”며 “당이 책임지고 국회 안전행정위에 맡겨서 이 문제를 해결할테니 이 시장은 이제 그만 단식을 풀어 달라”고 당부했다.

이에 이 시장은 “대표께서 두 번이나 찾아주셔서 감사하다”며 “당을 믿고 단식을 중단하겠다. 국민과 함께 현장에서 지방자치와 민주주의를 위해 계속 싸우겠다”고 화답했다.



단식 농성 중인 이재명 경기 성남시장과 더불어민주당 비상대책위원회 김종인 대표

앞서 전날 오후에는 더민주 소속 안행위 위원 9명은 이 시장의 농장장을 방문, “행정자치부 장관으로부터 국회 안행위와 충분히 상의해서 진행하겠다는 답변을 받아냈다”며 단식중단을 요구했고, 시흥·광명·김포·군포·수원·화성 등 경기도 내 일부 단체장들도 단식 중단을 촉구했다.

이 시장은 장기간 단식에 따라 체력이 급격히 소진됐다는 보건 전문의의 소견에 따라 이날 오전 곧바로 성남지역 한 병원에 입원했다.

한상봉 기자 hsb@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