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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미축제’ 키운 중랑구청장, 소비자가 꼽은 브랜드 대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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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진구 서울 중랑구청장이 서울장미축제로 제5회 대한민국 브랜드 대상에서 2017 소비자 평가 10대 브랜드 지역축제 대상을 받았다. 상은 한국마케팅협회가 문화체육관광부에 등록된 전국 733개 축제에 대해 1649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한 결과 서울장미축제가 ‘소비자 평가 추천하고 싶은 10대 축제’로 뽑히면서 받게 된 것이다.

나진구 서울 중랑구청장
28일 중랑구에 따르면 서울장미축제는 대한민국에서 가장 긴 5.15㎞ 길이의 중랑천 장미터널을 중심으로 열리는 장미꽃 테마 축제다.

나 구청장은 서울시 재직 당시 ‘하이 서울 페스티벌’을 운영한 경험을 살려 유명 행사 기획자를 총감독으로 영입하는 등 공을 들인 끝에 당초 5000명 규모의 동네 축제인 중랑장미축제를 서울장미축제로 변신시켰다.

이 같은 노력에 힘입어 축제는 지난해 방문객 70만명을 돌파한 데 이어 지난 5월에는 192만명이 다녀간 매머드급 축제로 성장했다. 축제는 1억여원을 투입해 200억원이 넘는 경제효과를 낸 것으로 추산되면 ‘저비용 고효율 축제’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나 구청장은 “서울장미축제는 대한민국의 명품축제로 발돋움하고 있다”면서 “앞으로 축제 인프라와 콘텐츠를 업그레이드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글로벌 축제로 키워 나가겠다”고 말했다.

주현진 기자 jhj@seoul.co.kr
2017-09-29 14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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