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자체들 외국인 관광객 모시기 불붙었다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전북 상수도 누수율 서울의 11배… 낡은 관 교체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가로등에 전기차 7배속 충전기’ 우수 사례로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5060 베이비부머 스마트폰 아는 만큼 활용할 수 있어요”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부천 인생이모작지원센터, 5060베이비부머 대상 스마트폰 아카데미 교육

경기 부천시 인생이모작지원센터는 지난 24일 홍보·마케팅과 창업을 위한 스마트폰 아카데미 수료식을 가졌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5060 베이비부머를 대상으로 지난 2일부터 4주간 24시간 과정으로 운영됐다. 수료생들은 1인 미디어 시대에 활용할 수 있는 콘텐츠 작성방법을 배웠다. 또 음성 입력방법과 사진 촬영법, 동영상 촬영법, 편집기능 등을 익혔다.


부천시 인생이모작지원센터 스마트폰 아카데미 수강생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부천시 제공

사진기자·방송국 PD출신인 최범희 ‘최PD의 희스토리’ 대표가 강의를 맡았다. 실습 위주로 생동감 있게 교육을 진행해 수강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다.

수료식에서 최 대표는 “성장을 위해서는 끊임없는 노력이 필요하다”며 “수강 이후에도 동아리 활동을 통해 지속적으로 소통하고 배우면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조언했다.

부천에 거주하는 수료생 김모씨는 “그동안 스마트폰 앱을 활용하거나 SNS에 노출하는 것이 어려웠는데 교육을 받은 후 자신감을 갖게 됐다”며 “개인적으로 취미활동인 프리저브드 플라워 SNS 활동을 해보고 싶고 수익창출도 시도해볼 생각”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스마트폰 아카데미 2기 과정은 오는 8월 개강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인생이모작지원센터 홈페이지(http://twohappylife.bucheon.go.kr)나 전화(032-625-4793~4)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이명선 기자 mslee@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Leaders Today

“한은·삼성 공장 꼭 강원에… 올림픽 유치했는데 기

김진태 강원지사 당선인 “나를 지켜 준 도민에겐 ‘순한맛’ 방만한 조직엔 한없이 ‘매운맛’ 실적 부진한 위원회 등 폐지할 것 4곳으로 나뉜 경제부서는 통폐합 특별자치도 설계 핵심, 규제 개혁”

“대기업 계열사 5개 유치… 전북새만금특별자치도 꼭

김관영 전북지사 당선인 도지사 직속 기업유치 사령탑 구성 글로벌 테마파크·외국인 유치 추진 새만금을 두바이 같은 성공 모델로 “국민의힘 추천자 정책협력관 임명 민생·실력 중심 공무원 인사 실현”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