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자체들 외국인 관광객 모시기 불붙었다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전북 상수도 누수율 서울의 11배… 낡은 관 교체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가로등에 전기차 7배속 충전기’ 우수 사례로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광명 ‘공간작가’ 김경화 화가의 개인전 ‘도시와 나’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10월2~7일 엿새간 ‘광명 시민회관 전시장’서 개최


김경화 작가

김경화 작가 개인전이 오는 10월 2일부터 7일까지 엿새동안 광명 시민회관 전시장에서 열린다.

29일 김경화 작가에 따르면 이번 개인전은 ‘도시와 나’라는 주제로 오랫동안 살아온 광명에 대한 애착과 광명이라는 도시에서 느낄 수 있는 감성을 표현했다.

김 작가는 전시공간을 3개 섹션으로 나누어 ‘나의도시’, ‘상상도시’, ‘욕망도시’를 구현해냈다. 엿새동안 모두 50여점을 전시한다.

나의도시는 맑은 수채화로 광명의 풍광과 엉뚱함이 조화를 이뤄 작가의 키치감성을 느낄 수 있다. 상상도시는 이상적인 공간을 모형으로 한 작가의 열망이 고스란히 표현됐다. 욕망도시는 고대의 문명과 현대의 문명이 만나는 지점을 표현한 것으로, 페루 사막지역의 나스카 라인 문양을 소재로 차용해 끊없는 변형을 이루고 있다.


김경화 작가 개인전 포스터

다음달 3일 오후 5시 광명 시민회관 전시장에서 오픈행사를 진행한 뒤, 소하동 청소년을 위해 오는 8일부터 19일까지 시 청소년회관1층에 전시할 예정이다.

김 작가는 도시와 관련된 형상들을 그림과 모형으로 승화시키는 노력을 지속적으로 해왔다. 또 고대의 문명과 현대의 문명이 만나는 지점을 공간으로 표현해 왔다.

김 작가는 “이번 ‘도시와 나’라는 전시를 통해 광명시민들이 미에 대한 기준과 의식이 한층 업그레이드되기를 기대한다”며 “기본적인 콘텐츠를 바탕으로 도록·영상까지 전문 디자이너와 협업을 통해 구현해냈다”고 밝혔다.

이명선 기자 mslee@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Leaders Today

“한은·삼성 공장 꼭 강원에… 올림픽 유치했는데 기

김진태 강원지사 당선인 “나를 지켜 준 도민에겐 ‘순한맛’ 방만한 조직엔 한없이 ‘매운맛’ 실적 부진한 위원회 등 폐지할 것 4곳으로 나뉜 경제부서는 통폐합 특별자치도 설계 핵심, 규제 개혁”

“대기업 계열사 5개 유치… 전북새만금특별자치도 꼭

김관영 전북지사 당선인 도지사 직속 기업유치 사령탑 구성 글로벌 테마파크·외국인 유치 추진 새만금을 두바이 같은 성공 모델로 “국민의힘 추천자 정책협력관 임명 민생·실력 중심 공무원 인사 실현”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