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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북 SNS 브랜드 ‘두드림’ 대한민국 인터넷소통 대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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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정 소식 트렌디하게 기획

‘경북에서 해봤나’ 이벤트 호응
광역단체 부문 2년 연속 1위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소통은 경북이 전국 최고.’

경북도는 ‘제11회 2018 대한민국 인터넷소통대상’ 광역단체 부문 대상을 받았다고 22일 밝혔다.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전국 1위의 성적을 거뒀다.

사단법인 한국인터넷소통협회가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후원한 이 상은 기업과 기관별 소통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제정됐다. SNS를 포함한 디지털 기반 소통 마케팅 도구를 활용해 소통을 잘하는 기업과 공공기관을 평가해 시상한다. 인터넷소통협회는 올해 공모한 350여개 기업과 기관을 대상으로 6~10월 4개월간 고객평가 50%, 콘텐츠 평가 40%, 전문가 평가 5%, 운영성 평가 5%를 종합해 순위를 가렸다.

경북도 SNS 통합브랜드 ‘두드림’(Do Dream)은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채널 전 분야에서 고른 점수를 받았다. 특히 ‘우리 동네 경북 이야기’, ‘경북으로 출근합시다’ 등 경북의 특성을 담은 브랜드 콘텐츠와 일자리 정책 등 도정 소식을 트렌디한 기획시리즈물로 제작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 ‘경북에서 해봤나’ 등 소통 이벤트 개최와 ‘경북 공무원 합격생이 전하는 꿀팁’, ‘지진 대피훈련’ 등 네티즌이 공감할 수 있는 영상물을 제작해 유튜브 조회수 3000회를 기록하는 등 호응을 이끌어 냈다. 이밖에 경북도는 페이스북 라이브 방송, 카드뉴스, 웹툰 등 다양한 이미지를 활용한 콘텐츠 제작과 함께 지진, 태풍 등 각종 재난정보를 신속히 전달하는 등 SNS를 통해 활발한 소통을 이어 가고 있다.

김일곤 경북도 대변인은 “경북이 지난달 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에서 주관한 ‘제8회 2018 대한민국 SNS 대상’ 수상에 이어 연이은 수상으로 SNS를 비롯한 온·오프라인 소통에 노력한 점을 대외적으로 인정받아 기쁘다”고 말했다.

안동 김상화 기자 shkim@seoul.co.kr
2018-11-23 18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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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