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 학대 비판에도 ‘소싸움 대회’ 강행 논란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우여곡절 끝에… 새만금국제공항 내년 초 첫 삽 뜬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공공기관장 임기 만료·공석 77곳… ‘역대급 큰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강서 방화근린공원 빛의 축제 오세요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은평구, 지속가능한 ‘건강도시’로 거듭난다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서울 은평구가 지속가능한 ‘건강도시’로 거듭난다.

은평구는 지난 13일 은평구청 기획상황실에서 ‘건강도시운영위원회’ 위원 위촉식을 치르며 건강도시로의 도약에 첫 발을 뗐다고 15일 밝혔다. 의료·체육·건축·교육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로 구성된 건강도시운영위원회는 은평구를 건강도시로 이끌 기본계획을 세우고 부문간 협력·조정 등을 심의하는 역학을 맡는다.
지난 13일 서울 은평구청 기획상황실에서 열린 ‘건강도시 운영위원회 위촉식’에서 김미경(앞줄 가운데) 구청장이 위원들과 함께 화이팅을 외치고 있다.
은평구 제공

이날 위촉식에서는 은평구만의 건강도시 브랜드 개발, 다양한 사업 발굴 방안 등이 논의됐다. 위원회는 분기별로 한 차례씩 회의를 열어 활발한 자문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구는 올해 건강도시로의 입지를 다지고 활성화하기 위한 정책 수립 기반을 마련한다. 부서 간 협업을 통해 모든 정책에 ‘건강’이란 가치를 불어넣는 체계를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또 구민들의 건강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특화 사업도 진행한다. 영유아들의 건강한 습관을 형성해주고 쾌적한 생활 환경을 조성해주는 ‘은평 건강 어린이집’을 지정해 운영하고 주민들간 ‘마음 힐링 소모임’도 운영한다. 건강도시 조성을 위해 활동하는 매니저들을 길러내고 건강도시 콘텐츠 공모전도 열 계획이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건강도시란 신체적 영역만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건강한 환경·복지·경제·교육·사회 등 모든 영역을 아우르는 상위의 정책 개념이자 지속 가능한 발전의 궁극적인 목표”라고 설명하며 “구민들을 위한 건강도시로 거듭나기 위해 지역의 각 기관, 단체와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정서린 기자 rin@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