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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레일, 입찰계약 서류 온라인 제출 확대

15일부터 신용평가등급 확인서 제출 페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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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레일은 15일부터 입찰계약 참가 업체의 경영상태 평가를 위한 확인서 제출을 서류제출에서 온라인 확인으로 간소화한다고 13일 밝혔다. 그동안 입찰에 참여하려는 업체는 ‘신용평가등급 확인서’를 신용평가사에서 발급받아 코레일에 제출해야 했다. 이로 인해 비용과 확인 절차 등에 시간이 소요됐다. 코레일은 입찰업체의 서류 부담을 줄이고 입찰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해 8월부터 국내 9개 신용평가사 및 조달청과의 협의를 거쳐 서비스 도입을 결정했다. 15일 입찰부터는 신용평가사와 조달청의 시스템 중계를 통해 계약담당자가 직접 온라인으로 확인하는 방식이 도입돼 별도 서류를 제출하지 않아도 된다. 온라인 확인 서비스 도입에 따라 연간 4500건에 달하는 입찰계약 업무가 간소화돼 효율성 향상이 기대된다. 코레일은 또 계약상대자의 권리를 침해하지 않도록 계약과정의 불공정 행위를 유발할 수 있는 문구를 개선하는 등 입찰 계약의 투명성과 공정성 확보를 지속적으로 추진키로 했다.

이민철 재무경영실장은 “대금 지급 시 제출이 필요한 각종 증명서를 행정정보공동이용망을 활용해 온라인으로 확인하는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대전 박승기 기자 skpark@seou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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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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