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직기강 고삐…음주운전 1차례 적발도 감봉

오늘부터 공무원 징계령 개정안 시행

대구·경북 손잡고 신남방시장 공략

27일 자카르타서 공동사무소 개소

김부겸 정치 생명, 이낙연 총리 손에 달렸다?

‘김해신공항 재검증’ TK 민심 흉흉

김기대 서울시의회 도시안전건설위원장, 물재생기술 R&D센터 개관 “축하”

서울시 물환경 당면과제 해결에 큰 역할 기대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물재생기술 R&D센터 개관식’ 축사 사진

서울시의회 김기대 도시안전건설위원회 위원장(더불어민주당, 성동3)은 20일 ‘물재생기술 R&D센터’ 개관식에 참석해 산·학·관이 공동으로 참여하여 연구하는 R&D센터에 거는 기대가 크다면서, 서울시가 직면하고 있는 물환경 문제 해결에 큰 역할을 해 줄 것을 당부했다.

김 위원장은 축사에서 “우리가 살고 있는 환경을 아름답게 관리하고, 그 혜택을 우리 시민이 향유하는 일, 그리고 미래 세대에 그 모습을 물려줄 수 있도록 노력하는 것은 매우 중요한 일”이라면서, 이러한 측면에서 물재생기술 R&D센터가 현장중심 연구소로서 학계와 산업계의 협력 네트워킹을 통해 하수처리분야 현안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해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 “물재생기술 R&D센터가 서울시 하수처리분야 현안문제 해결과 신기술연구에 핵심적인 연구기관으로 자리매김하기를 기원한다”면서 시의회에서도 물환경분야 연구활동이 활발히 이루어질 수 있도록 최대한 지원하겠다고 약속했다.

김 위원장은 마지막으로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시민들을 위해 앞서가는 행정과 신기술 도입을 적극적으로 추진한 서울시 관련 공무원들과 서울시립대 관계자, LG 히타치 직원분들에게 시민을 대표하여 깊은 감사를 표했다.

‘물재생기술 R&D센터’는 서울시가 중랑물재생센터 내 부지 제공 및 인허가 등 행정사항을 지원하고, 서울시립대는 연구센터를 구축하여 연구계획 수립 및 기술지원 등을 담당하며, LG히타치워터솔루션은 사업투자 및 연구센터에서 개발된 기술의 현장 적용과 상용화를 맡는 등 산·학·관이 공동으로 연구를 수행할 예정이다.

주요 연구 과제로는 ▲물재생센터에 적용 가능한 수처리기술 ▲하수찌꺼기 처리공정 개선 ▲악취배출 저감기술 ▲에너지 자립형 물재생센터를 목표로 한 에너지 관리기술 ▲물재생센터 온실가스 저감기술 등이 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고유정 쓰레기봉투 버리며 냄새 맡는 모습 포착

‘제주 전 남편 살해사건’ 피의자 고유정(36·구속)이 제주도에서 종량제봉투를 버리고 자신의 스카프 냄새를 맡는 모습이 범행…

많이 본 뉴스

Leader’s Today

“삶의 질 높은 은평구로”

김미경 서울 은평구청장

‘스마트 경남’ 도정 공백 지운다

김경수 경남도지사 취임 1년

“당신 이야기가 도봉을 바꿉니다”

이동진 구청장의 ‘목요 데이트’ 소통

혁신에 영감 준 ‘중랑마실’

[민선 7기 1년] 류경기 중랑구청장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