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코로나 백신 4~6주 이후 생산”… 佛 “수년은 걸릴

개발 완료 시기 ‘낙관 vs 비관’ 엇갈려

“학대 찾아라” 보호시설 아동 1만 5000명 전수 조사

정부 ‘신고의무 소홀’ 종사자 형사처벌

김경호 의원, 가평교육지원청 꾸러미 공동구매 추진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코로나19로 학교급식 농가의 어려움을 덜고자 경기교육청에 대안마련을 요구한 결과, 가평교육지원청이 ‘학교급식식재료 꾸러미’를 추진한다.

김경호도의원(더불어민주당, 가평)은 지난 경기도 예산결산위원회와 담당자 면담 등을 통해 코로나19로 인해 학교가 휴교함에 따라 학교급식을 지원하던 농가 피해가 심각해져 이에 대한 대책마련을 촉구했다.

이에 가평군교육지원청은 지난 26일 초중고 영양교사, 가평군청, 가평군농축협, 친환경농민관계자 등이 참여한 가운데 ‘가평지역학교급식재료꾸러미 공동구매 추진을 위한 협의회’를 개최하고 친환경 농산물로 꾸러미를 구성키로 협의했다.

따라서 지난 2일 가평농협 고주모 회원 80여명은 가평읍 읍내8리 양곡창고에서 코로나19 피해농가 돕기 농산물꾸러미 제작 자원봉사를 통해 2천여 개의 꾸러미를 만들어 보급하는 등 실질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특히 이날 고주모 회원 80여명은 점심까지 도시락으로 대신하며 봉사활동을 통해 지역농산물 살리기에 앞장섰다.

이번 꾸러미 추진은 장해경 가평교육지원청 학교건강급식팀장이 학교 현장조사 및 가평군청, 관련기관 협의를 이끌어내면서 이뤄졌다.

꾸러미 속에 담긴 농산물은 가평군친환경쌀 4㎏, 한우국거리 300g, 브로콜리 등 8개 품목으로 구성되며, 택배를 통해 각 가정으로 배달된다.

김경호 도의원은 “고주모 회원 분들의 노력으로 코로나19로 피해 입는 농가에 어느 정도 보탬이 될 수 있는 사례를 보여줬다”며 “이번 꾸러미 제작은 장해경 가평교육지원청 학교건강급식팀장이 각 기관별로 주선하여 학생들에게는 안전한 우리 농산물을 제공하고 농민에게는 다소 보상이 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준 것에 감사함을 전한다”고 말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많이 본 뉴스

Leader’s Today

“걷고 싶고, 살고 싶은 영등포… 제2 르네상스 펼칠 것”

[Seoul 구청장과 톡~톡] 채현일 영등포구청장

3·1운동~4·19혁명 숨결 오롯이… 역사관광 성지 강북

[현장 행정] 기념품 자판기 시연회 박겸수 구청장

서울 구청장들 “박원순표 정책, 흔들림 없이 추진”

“市, 미착수 사업에 소극 입장 될라” 우려 朴 성추행 의혹엔 “평가 어렵다” 선긋기

우리 지역 자랑볼거리 즐길거리교육&라이프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