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동네 변전소·환기구 안 된다”… GTX 부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한강서 윈드서핑·요트·카누 즐기세요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산불 예방 영농부산물 파쇄 사업, 일부 시군 늑장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광주공항 승객 “비행기 이착륙 때 창문 덮개 왜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양천구, 청년들 목소리에 귀 기울이다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양천구 제공

서울 양천구가 오는 23일 ‘청년 의제’ 발굴을 위한 온라인 청년정책 토론회를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청년정책 토론회는 청년문제에 대한 당사자들의 생각을 자유롭게 주고받으며 구와 함께 해법을 모색해가는 자리다. 이곳에서 제시되는 청년들의 의견은 양천구의 청년정책 수립 과정에 실질적으로 반영된다.

토론회는 23일 오후 7시부터 8시 30분까지 90분간 유튜브 ‘양천TV’에서 실시간 스트리밍으로 개최된다. ‘청년 거버넌스 활성화’를 주제로 구정사업의 모든 분야에서 청년들의 참여를 확대하기 위한 방안이 논의 될 것으로 보인다. 또 청년정책 지원 사업에 대한 당사자의 목소리를 듣는 시간으로 알차게 채워질 것으로 구는 기대하고 있다.

이날 토론회에서는 이종선 양천상상마당 대표, 김동혁 서울시 청년정책 거버넌스 협력관, 문수훈 전 양천구 청년정책위원장이 35분간 발제를 진행한 뒤 45분간 실시간 채팅으로 발제자와 청년 간의 자유 토론이 이뤄진다. 이 밖에 청년의 정책 제안, 청년 의제 발굴 등 자유로운 의견 개진이 이어질 전망이다.

토론 참여를 희망하는 청년은 이날 양천구청 공식 유튜브 채널 양천TV에서 토론회 실시간 스트리밍을 시청하면서 채팅을 통해 자유롭게 의견을 제시하면 된다. 청년친화적 거버넌스 구축을 위해 제안된 의견들은 관련부서와 협의해 긍정적으로 검토 후 구정 전반에 적극적으로 반영될 방침이다.

김수영 양천구청장은 “올해의 청년정책 토론회는 코로나19로 인해 처음 온라인 토론회로 진행되는 만큼 구정에 깊은 관심을 가지고 있는 양천구 청년들의 적극적인 참여 부탁드린다”며 “청년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실효성 있는 정책들을 마련할 수 있도록 구 차원에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문경근 기자 mk5227@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