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인도 놀러 오는’ 순천만국가정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대구마라톤에 세계 엘리트급 17개국 160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지자체마다 청년 범위 들쭉날쭉… 인구구조·재정 형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관광·지역경제 활성화”… 지자체들 캐릭터 마케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관악-서울대 캠퍼스타운 기업 스타트업 ‘대상’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힘내라! 청춘 응원하는 지자체]
초음파 인지 시스템 개발 ‘에니아이’ 수상
내년에도 15곳 입주… 데모데이 등 지원


서울 관악구-서울대 캠퍼스타운 입주기업인 에니아이(AniAI)가 ‘도전! K-스타트업 2020’ 경진대회에서 왕중왕(대상)을 받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관악구 제공

‘관악구에서 스타트업의 꿈을 이루세요.’

서울 관악구는 관악구-서울대 캠퍼스타운 입주기업인 에니아이(AniAI)가 ‘도전 K-스타트업 2020’에서 왕중왕(대상)을 받았다고 2일 밝혔다. ‘도전 K-스타트업’은 중소벤처기업부, 교육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등이 합동으로 유망 창업아이템을 보유한 창업자와 예비창업자를 선발하는 경진대회다. 에니아이는 이 대회 예비창업리그에서 왕중왕으로 뽑혀 국무총리상과 상금 1억 5000만원을 받게 됐다.

에니아이는 관악구 낙성대동의 ‘창업 HERE-RO’ 2호점에 창업 공간을 무상으로 제공받아 ‘초음파 인지 시스템’을 개발하는 스타트업이다. 황건필 에니아이 대표는 “최고의 환경을 제공받고 다양한 행사를 통해 좋은 투자자를 만날 수 있는 관악구-서울대 캠퍼스타운이야말로 가장 고마운 파트너”라며 “미래를 바꿔 보자는 열정으로 기업의 가치를 1만배로 키워 대한민국 경제에 기여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관악구에는 지난 8월 낙성대동과 대학동을 양대 거점으로 창업 HERE-RO 2·4호점을 조성해 운영 중이다. 여기에는 모두 16개의 스타트업이 입주했으며 내년 1월에는 15개 기업이 입주할 수 있는 창업 히어로 3호점이 대학동에 새롭게 들어설 예정이다. 또 구는 벤처문화 조성을 위해 창업공간 지원 외에도 스타트업 제품을 투자자에게 공개해 유망 기업을 발굴하는 데모데이 등을 지원하고 있다. 서울대 창업지원단과 공동으로 성공한 CEO특강, 낙성스타트업포럼, 창업자 간 네트워킹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박준희 관악구청장은 “앞으로도 창업 인프라 구축, 다양한 기업 지원 정책 추진으로 관악구가 우리나라 최고의 벤처밸리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윤수경 기자 yoon@seoul.co.kr
2020-12-03 12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