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발엔 렌즈, 가방엔 녹화장치… 지하철 범죄 33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내려주세0”…긴급하지 않을 땐 119 대신 11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광주, 하남 같은 지하 소각장 추진… 민선 8기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김종찬 경기도의원, 안양 지역 현안 문제 해결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경기도의회 제공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김종찬 의원(더불어민주당·안양2)은 경기도로부터 12억 5000만원의 특별조정교부금을 확보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김종찬 의원이 확보한 특별조정교부금은 서울 안양 간 국도1호선인 경수대로 보수를 위한 것으로, 안양시 예술공원 고가차도 입구부터 삼막사삼거리까지 노후된 도로를 새로이 포장하는데 쓰일 예정이다.

해당 지역은 평소 서울에서 안양을 거쳐 수원까지 가는 대량의 차량이 운행되고 있는 주간선도로로 매년 교통량이 증가하고 있고, 대규모 공동주택 밀집지역해 있어 도로의 노후화 및 소음으로 인근 주민들의 불편 민원이 제기돼 왔다.

이번 특별조정교부금으로 저소음 재질의 아스콘을 새로이 도로에 포장해 소음 민원을 해소하고, 노후된 포장을 정비하는 등 안전하고 쾌적한 도로 환경이 조성될 예정이다.

김종찬 의원은 “평소 지역주민들의 불편사항을 듣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예산 확보에 노력을 기울였으며, 그 결과 소음에 대한 민원을 해소하고, 노후된 도로를 정비하여 안전하고 쾌적한 도로를 주민들에게 제공 할 수 있어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지역주민에게 좀 더 쾌적한 도시환경을 제공하고, 지역발전을 위해 지속적인 예산확보에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Leaders Today

대구 ‘가상공간 EXPO’ 메타버스로 수출 지원

16일부터 1개월 동안 개최 누구나 아바타로 방문·관람

케이블카 타고 남해 비경 한눈에… Y자형 출렁다리에

거제·거창·하동 경관 조망 시설 입소문 타고 관광명소 부상

‘새만금 스마트 수변도시’ 조성 가속도

10.46㎞ 제방 물막이 공정 마무리 내년 6월까지 매립공사 완료 계획 2024년 인구 2만 5000명 도시로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