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일, 10년 전보다 덜 먹는다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전동 킥보드 빌려줄 때 안전장비도 함께 대여를”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중구 ‘노랑박스’에 가면 민원서류 무료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용인시 14일부터 경기도 공공앱 ‘배달특급‘ 서비스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경기 용인시 처인구 용인시청 전경. 연합뉴스

경기 용인시는 경기도 공공배달앱 ‘배달특급’ 서비스를 오는 14일부터 시작한다고 10일 밝혔다.

배달특급은 높은 중개수수료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들을 돕기 위해 경기도 산하 경기도주식회사가 개발해 운영하고 있다.

기존 배달앱처럼 신용·체크카드,페이코 간편결제를 이용할 수 있으며 지역화폐인 용인와이페이도 사용할 수 있다.

와이페이로 결제하면 기존 충전 인센티브 10%에 더해 5% 할인 쿠폰을 추가로 받을 수 있어 최대 15%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시는 서비스 개시를 기념해 신규 회원가입과 첫 주문 시 할인 쿠폰을 지급하고,오는 16·23·30일 오전 11시 지역 우수 농특산물을 1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우수이용자에게는 노트북, 태블릿PC 등 경품도 제공한다.

현재 용인시 관내 외식 소상공업체 2300여곳이 배달특급 가맹점을 신청했다.

시 관계자는 “배달특급을 많은 분이 사용해주시면 골목상권을 살리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신동원 기자 asada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많이 본 뉴스

Leader’s Today

탄소중립 쎄쎄쎄…마곡, 녹색도시로 갑니다

에너지 절약·환경 보호·지구 구조 3단계 강서구, 마곡 축으로 ‘쎄쎄쎄’ 계획 추진 산업단지 입주업체들과 ‘협의체’ 띄우고 환경교육 강화·생태숲 만들기 속도 낼 듯

키오스크 교육·AI 말동무… 자치구의 진보한 노인복지

은평, 키오스크 체험존 등 정보화 교육 강남·강동, 독거노인 고독사 방지 사업 동대문, 외로움 달래 줄 AI 인형 선물 서대문, 유년시절 고향 풍경 그림 전시

“교과서 밖 독립군 아시나요” 역사 해설 나선 강북구청장

[현장 행정] ‘쿠바 이주展’ 강추한 박겸수 구청장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