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성수 서초구청장 “AI 교육+인성교육 함께”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소중한 ‘내 방’… 앞으로 자립도 하고 싶어”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부산 아이들 책임지고 키우는 ‘부산형 늘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전국 최초 ‘재난대응 물품 비축소’ 경기 부천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오늘의 서울 톡]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구로, 세종과학고에 자연친화 ‘에코스쿨’

구로구는 세종과학고등학교 내 유휴 부지를 자연 친화적인 공간으로 바꾸는 ‘에코스쿨’ 사업을 마쳤다. 정문부터 학교 건물까지 약 90m 구간에 총 면적 1000㎡의 생태숲과 산책로를 조성했다. 숲에는 느티나무·사철나무·조팝나무 등 나무 9종 총 2198그루와 백합·수선화·옥잠화 등 꽃 11종 총 8700본을 심었다. 이 공간은 학생들을 비롯해 인근 주민들이 다양한 식물을 보며 산책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구는 지난해에도 에코스쿨 사업을 통해 구현고·영림중·구일고·구일중·개봉중·개봉초·오류초 등 7곳에 녹지 공간을 조성했다.

강남, 오은영 박사의 인문학 유튜브 강연

강남구가 20일 ‘국민 육아멘토’ 오은영 박사가 진행하는 ‘월간 인문학 강연’을 유튜브로 생중계한다. 오은영 박사는 ‘아이들의 상실을 살피다, 부모들의 어려움에 답하다’를 주제로 코로나 시대에 가정의 위기를 현명하게 극복하는 방법을 제안한다. 이 행사는 강남구립도서관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되고,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강남구립열린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유튜브 웹사이트 주소를 문자 메시지로 받을 수 있다.

송파, 풍납토성 ‘달빛산책로’ 연장 조성

송파구가 풍납토성 탐방로에 2000년 백제한성기 역사의 특색을 살린 ‘달빛산책로’를 연장해 새롭게 조성했다. 송파둘레길과도 연계된 풍납토성 탐방로는 백제한성기 도읍지인 풍납토성의 역사문화콘텐츠를 활용한 3.8㎞ 도보관광코스다. 풍납토성을 비롯한 유적지와 스토리텔링 공간, 안내체계를 갖춰 주민과 관광객들에게 볼거리와 체험거리를 제공한다. 구는 지난달 풍납1동 탐방로부터 영파여고 뒤편 일대 400m 구간을 연장해 2차 달빛산책로를 조성했다.

동작, 저소득 주민에 저금리 융자 지원

동작구가 코로나19 장기화로 경기가 침체함에 따라 저소득 주민에게 필요한 자금을 저금리로 융자하는 ‘주민소득지원 및 생활안정기금 융자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 신청대상은 동작구에 주민등록된 저소득 주민이며 주민소득지원금의 경우 서울시 소재 사업장에 한해 신청이 가능하다. 주민소득지원금은 3000만원 이하, 생활안정자금은 2000만원 이하로 융자해준다. 2년 거치 2년 분할상환 조건으로 이율은 연 1.5%이다. 서류를 구비해 오는 30까지 동작구청 자치행정과(장승배기로 161, 4층)에서 접수하면 된다.

2021-07-20 17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