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 위에서 먹고 일하고 놀고 자고… 1000만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20년 뭉갠 부산롯데타워, 또 지연되나… 지역사회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휠체어 끌어도, 무릎 아파도… 누구나 즐거운 ‘2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알뜰교통카드 쓰던 경기도민 59% ‘경기패스’ 전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행안부, 정부혁신 국민평가단 내달 6일까지 공개 모집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세종시 행정안전부 제1별관 내부에 붙어있는 행안부 로고. 사진=연합뉴스

정부혁신 성과를 평가할 국민평가단을 28일부터 다음달 6일까지 공개모집한다고 행정안전부가 27일 밝혔다. 국민평가단은 ‘2021년 정부혁신 평가‘ ‘2021년 정부혁신 우수사례 통합 경진대회’에 참여해 정부가 추진해온 다양한 정부혁신 성과를 평가하고 최우수 성과를 선정할 예정이다.

행안부가 45개 중앙행정기관을 대상으로 해마다 실시하는 국민평가를 담당할 국민평가단은 200명으로 구성되며, 기관들의 혁신성과가 국민생활에 실제 도움이 되었는지 판단하는 ‘국민체감도’ 항목을 평가한다. 평가 결과는 ‘정부업무평가’ 특정평가 부문에 반영된다. 국민평가단은 10월 26일 개최하는 정부혁신 우수사례 통합 경진대회 왕중왕전에도 민간 전문가들과 함께 심사단으로 참여한다.

한창섭 행안부 정부혁신조직실장은 “정부혁신 목표는 국민의 삶을 더 나아지게 하는 것”이라며 “국민평가단에 많은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정부가 국민이 원하는 성과를 만들어내고, 그 성과가 국민 삶의 변화로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해 나가겠다”라고 강조했다. 신청 방법 등 자세한 사항은 ‘정부혁신1번가(www.innogov.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강국진 기자 betulo@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