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성수 서초구청장 “AI 교육+인성교육 함께”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소중한 ‘내 방’… 앞으로 자립도 하고 싶어”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부산 아이들 책임지고 키우는 ‘부산형 늘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전국 최초 ‘재난대응 물품 비축소’ 경기 부천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경만선 서울시의원 “신임 서울시립교향악단 강규형 이사장, SNS에 부적절한 발언”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경만선 서울시의원(더불어민주당·강서3)은 8일 열린 제303회 서울시의회 정례회 서울시립교향악단 행정사무감사에서 신임 서울시립교향악단 강규형 이사장의 SNS상의 극렬한 정치적 발언 시정을 요구했다.

강규형 이사장은 10월 1일 서울시립교향악단 이사장으로 취임했다. 하지만 강 이사장은 서울시민을 위한 문화예술의 향수 기회를 확대하는 중요한 자리에 있음에도 불구하고 페이스북에서 ‘강기봉’이라는 가명으로 차마 입에 담기도 힘든 수준 이하의 정치적 발언을 쏟아내고 있다.

경만선 의원은 “서울시향 이사장은 공적인 사람으로, 사적으로 조직에 누가 되지 않도록 언행을 자제해야 한다. 이사장은 시향의 발전을 생각하고 자신의 행동이 시향에 걸림돌이 되지 않도록 해야 한다”라며 “서울시향 대표이사도 이사장의 페이스북 등 SNS에 부적절한 발언을 하지 않도록 노력해야 하며, 시민들에게 서울시향이 음악이 아닌 정치적 조직으로 비춰져서는 안된다”며 서울시향이 시민들의 신뢰를 받는 세계적인 오케스트라로 발전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을 밝혔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