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재정난에 주요 사업 축소·보류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부산오페라하우스 새달 2일 공사 재개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기후동행카드 이용자 2만명…승용차 대신 대중교통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용산 이태원서 ‘앤틱&빈티지’ 봄 축제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중앙자원봉사센터, 자원봉사자의 날(5일) 맞아 신규 자원봉사 대표 음원 공개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12월 5일 자원봉사자의 날을 기념해 중앙자원봉사센터가 새로운 자원봉사 대표 음원인 ‘Sunny Days’를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했다.

6일 중앙자원봉사센터에 따르면 이번 음원은 자원봉사가 자신과 타인에게 미치는 긍정적인 영향력을 표현했으며, 자원봉사 홍보대사인 작곡가 윤일상이 직접 작사·작곡했으며 걸그룹 디아크 출신 가수 정유진이 녹음에 참여했다. 이번 자원봉사 노래는 지난 2014년 ‘행복합니다’(작사·작곡 윤일상, 노래 김유정)에 이어 두 번째로 발매된 자원봉사 대표 음원이다.

행정안전부와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를 비롯한 전국 245개 자원봉사센터는 5일부터 11일까지 ‘자원봉사 주간’을 운영한다. 전국 17개 시도에선 자원봉사자들의 노고를 기념하는 의미에서 자원봉사주간 동안 자원봉사기를 게양한다. 멀티플렉스 영화관 메가박스는 ‘1년 365일 자원봉사’와 1365 자원봉사 포털의 의미를 담아 자원봉사자 1365명에게 영화관람권을 제공한다.

권미영 센터장은 “코로나19 극복과 사회문제 해결을 위해 전국 각지에서 헌신적인 노력을 기울여 온 자원봉사자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국가적 재난위기 상황에서 이웃과 지역사회를 위해 나서준 자원봉사자분들이야말로 일상 회복을 위한 희망의 씨앗”이라고 말했다.

자원봉사자의 날은 자원봉사자에게 경의를 표하고 자원봉사 활동을 촉진하기 위해 1985년 국제연합(UN)이 정한 기념일이다. 우리나라도 2005년 ‘자원봉사활동 기본법’에 따라 법정기념일로 지정했으며 올해로 16회째를 맞는다.

중앙자원봉사센터 제공



강국진 기자 betulo@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