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춘천시, 음성과 문자 서비스로 주민친화적 행정에 나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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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화중계대 시스템 개선으로 민원 불만 줄여
-춘천시, 체계적인 민원 데이터 관리 가능해져

춘천시청

“안녕하세요? 춘천시청입니다. 재산세 납부 문의는 033-250-xxxx입니다”

강원 춘천시가 전화중계대 시스템을 개선해 전화민원에 대한 신속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체계적 민원데이터 관리에 나선다고 3일 밝혔다. 시 관계자는 ”그동안 민원이 자신의 민원 내용에 대한 문자 발송 요청이 많았다“면서 ”하지만 춘천시의 전화 시스템에 문자 발송 기능이 없어 민원 처리의 어려움과 민원인의 불편함이 발생하고 있는 상황이었다“고 설명했다. 

따라서 이번 전화중계대 시스템 개선을 통한 문자발송 시스템 구축으로 민원 관련 부서와 전화번호, 관련 정보 등을 민원인에게 문자로 바로 전송할 수 있게 됐다. 또 민원전화 통계를 자동으로 기록할 수 있는 기능을 더했다.

현재 수기로 작성하던 민원전화 통계를 전산화해 담당자의 업무 부담이 줄고 업무의 정확성도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전산화된 민원전화 데이터는 시민들의 관심사항과 불편사항 등을 파악해 추후 사업 책정시 참고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이규일 정보통신과장은 “전화중계대 시스템 개선으로 전화민원에 대한 행정 서비스 품질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기존 업무의 전산화를 통해 직원 업무능률 향상과 시민 만족도 제고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온라인뉴스팀 iseoul@seou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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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