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방된 청와대 속, 경주 불상은 아직도 갇혀 있다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장수군수 선거서 ‘현금’ 덜미… 그것도 두 명이나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멍 때리고 싶다면 제대로 멍 때려봐요, 제주 ‘치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송파, 석촌호수 수변데크길 아이디어 공모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18일까지, 공간 활용 방안 등 대상


박성수 송파구청장

서울 송파구가 석촌호수(동호) 수변데크길 조성을 위한 주민 아이디어 공모전을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 수변데크길을 주민친화적이고 문화적인 공간으로 만들기 위한 아이디어라면 공간활용, 디자인, 주변 연계방안 등 무엇이든 제출할 수 있다.

석촌호수는 서울의 유일한 도심 속 호수공원이다. 공모 기간은 오는 18일 오후 6시까지다. 국민 누구나 지역과 연령 상관없이 지원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 및 지원 양식은 송파구청 홈페이지(www.songpa.go.kr) 하단 ‘고시공고’ 게시판에서 찾을 수 있다. 응모신청서, 제안내용 설명서 등의 서류를 작성해 이메일(zzambbong@songpa.go.kr)이나 방문·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단 우편으로 보내는 경우 접수마감일 오후 6시까지 도착해야 한다.

당선작은 심사를 거쳐 다음달 구청 홈페이지 및 개별 통보로 발표된다. 시상은 대상과 우수상이 1편씩이고, 장려상이 2편이다. 당선자들에게는 상장과 총 100만원 상당의 상품권이 주어진다.

박성수 송파구청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자연과 문화, 사람이 어우러지는 석촌호수의 특색을 잘 살린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많이 모이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장진복 기자
2022-03-08 16면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