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훈표 안심소득… 암투병 부모님 돌보는 청년 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한해 농사 망치는 야생조수…제주 “피해 보상 신청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젊은 공무원 챙기기 봇물… “사기 올라” “급여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나주 주몽 드라마 세트장 ‘철거안’ 확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송파, 석촌호수 수변데크길 아이디어 공모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18일까지, 공간 활용 방안 등 대상


박성수 송파구청장

서울 송파구가 석촌호수(동호) 수변데크길 조성을 위한 주민 아이디어 공모전을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 수변데크길을 주민친화적이고 문화적인 공간으로 만들기 위한 아이디어라면 공간활용, 디자인, 주변 연계방안 등 무엇이든 제출할 수 있다.

석촌호수는 서울의 유일한 도심 속 호수공원이다. 공모 기간은 오는 18일 오후 6시까지다. 국민 누구나 지역과 연령 상관없이 지원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 및 지원 양식은 송파구청 홈페이지(www.songpa.go.kr) 하단 ‘고시공고’ 게시판에서 찾을 수 있다. 응모신청서, 제안내용 설명서 등의 서류를 작성해 이메일(zzambbong@songpa.go.kr)이나 방문·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단 우편으로 보내는 경우 접수마감일 오후 6시까지 도착해야 한다.

당선작은 심사를 거쳐 다음달 구청 홈페이지 및 개별 통보로 발표된다. 시상은 대상과 우수상이 1편씩이고, 장려상이 2편이다. 당선자들에게는 상장과 총 100만원 상당의 상품권이 주어진다.

박성수 송파구청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자연과 문화, 사람이 어우러지는 석촌호수의 특색을 잘 살린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많이 모이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장진복 기자
2022-03-08 16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