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 백년대계… 10년마다 국제정원 박람회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경남 남해 ‘독일 5월 축제’ 보러 오세요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메밀 품종 국산화”… 제주, 채종단지 조성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한국도자재단, 이천 도예고등학교에 ‘희망나눔 장학금’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서흥식(왼쪽) 한국도자재단 대표이사가 한국도예고등학교 도예 우수 학생 3명을 선정해 5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하고 있다. 한국도자재단 제공.

한국도자재단이 27일 도예 관련 미래 인재 육성을 위해 마련한 ‘희망나눔 장학금’을 경기 이천시 소재 한국도예고등학교 학생들에게 전달했다고 밝혔다.

‘희망나눔 장학금’은 재단의 도자 전문 도서관 ‘만권당(북카페)’ 연간 운영을 통해 마련된 기금으로 이번 전달식에서 한국도예고등학교 도예 우수 학생 3명을 선정해 15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한국도예고등학교는 이천시에 있는 국내 유일 도예 교육 전문 특성화 고등학교로 200여 명의 학생이 재학 중이다.

재단은 지난해 5월 한국도예고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2021 한국도예고등학교 제18회 졸업전시회 행사 지원 및 전시 공간 대여 등 각종 사업을 추진해왔다.

서흥식 한국도자재단 대표이사는 “한국도예고 학생들은 미래의 도자 문화?산업을 이끌어 갈 인재들”이라며 “한국도예고 학생들이 차세대 도예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지원 사업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고 말했다.



신동원 기자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