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동네 변전소·환기구 안 된다”… GTX 부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한강서 윈드서핑·요트·카누 즐기세요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산불 예방 영농부산물 파쇄 사업, 일부 시군 늑장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광주공항 승객 “비행기 이착륙 때 창문 덮개 왜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서대문엔 사랑!… 방과후 아이 좋아~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공동주택 대상 돌봄·체험·학습 키움센터 공모


서울 서대문구가 주민들의 양육 부담을 덜고자 공동주택(아파트)을 대상으로 우리동네키움센터 설치 장소를 공모(사진)한다고 24일 밝혔다.

키움센터는 부모 소득과 관계없이 맞벌이 등으로 돌봄이 필요한 초등학생에게 방과 후 정기·일시 돌봄, 체험 활동, 학습·놀이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사회복지시설이다.

현재 서대문구는 북가좌1동, 북가좌2동, 연희동 등 7개 동에서 키움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이번 공모를 통해 연말까지 최소 1곳을 추가 선정, 운영할 계획이다.

공모 장소는 공동주택 내 전용면적 최소 80㎡ 이상의 유휴 공간으로, 최소 5년간 무상 제공해야 한다. 구는 이번에 선정된 곳에 대해 정원의 60% 범위 안에서 해당 아파트에 거주하는 아이들이 우선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키움센터 설치를 희망하는 곳의 입주자대표 회장 등 관계자는 다음달 16~19일 구청 아동청소년과로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구는 돌봄에 대한 주민 요구와 관심도, 설치 시급성 등을 살펴 다음달 대상 장소를 선정할 예정이다.

이성헌 서대문구청장은 “초등학생 자녀가 집 가까운 곳에서 안전하고 편리하게 돌봄 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이번 키움센터 공모에 아파트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조희선 기자
2022-07-25 9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