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정위, 조사와 정책 분리한다… “기능별 전문화해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10년간 호남 문 두드렸던 코스트코… 이번엔 익산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유정복 인천시장 “대한민국 제2 도시로 도약”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도봉 ‘무료 세탁 서비스’ 10개 동 취약계층으로 확대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내년부터 14개 모든 동서 실시


서울 도봉구의 한 세탁업체 대표(오른쪽)가 취약계층 어르신 가정을 방문해 세탁물을 전달하고 있다. 도봉구 제공

서울 도봉구가 홀몸 어르신, 중증 장애인 등 취약계층을 위해 선보인 ‘무료 세탁 서비스’ 대상 지역을 확대했다고 21일 밝혔다.

취약계층 세탁 서비스는 거동이 불편한 주민(기초생활보장 수급자·차상위계층·서비스가 필요한 사람)을 대상으로 월 1회 제공된다.

세탁업체에서 이불 등 대형 빨래를 직접 수거해 세탁한 뒤 주민의 집까지 직접 배달하고 동시에 안부도 확인한다.

구는 쌍문1동, 방학2동 등 기존 4개 동에서 선보인 이 서비스를 이달부터 10개 동에서 시행하기로 했다.

무료 세탁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주소지 동 주민센터에 방문해 서비스 이용 신청서와 개인정보 수집 이용 동의서를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구는 내년 1월부터는 14개 전 동에서 무료 세탁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무료 세탁 사업은 어르신들의 경제·신체적 어려움을 돕는 동시에 빨래를 수거하고 배달하는 과정에서 안부까지 확인할 수 있어 거동이 불편한 주민들을 위해 꼭 필요한 사업”이라며 “앞으로 사업 대상 지역을 적극적으로 확대해 주민들이 쾌적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조희선 기자
2022-09-22 12면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Leaders Today

“양천인 미래 50년 만들 초석 다질 것”

취임 100일 이기재 양천구청장 깨끗한 도시 등 5대 목표 공개 안심돌봄 등 사회보장계획 수립

“실천 행정으로 다시 뛰는 동작 만들겠다”

취임 100일 박일하 동작구청장

병원과 협력 ‘돌봄 공백’ 없애는 도봉

대상 환자 SOS센터 의뢰 협약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