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인도 놀러 오는’ 순천만국가정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대구마라톤에 세계 엘리트급 17개국 160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지자체마다 청년 범위 들쭉날쭉… 인구구조·재정 형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관광·지역경제 활성화”… 지자체들 캐릭터 마케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도봉 ‘무료 세탁 서비스’ 10개 동 취약계층으로 확대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내년부터 14개 모든 동서 실시


서울 도봉구의 한 세탁업체 대표(오른쪽)가 취약계층 어르신 가정을 방문해 세탁물을 전달하고 있다. 도봉구 제공

서울 도봉구가 홀몸 어르신, 중증 장애인 등 취약계층을 위해 선보인 ‘무료 세탁 서비스’ 대상 지역을 확대했다고 21일 밝혔다.

취약계층 세탁 서비스는 거동이 불편한 주민(기초생활보장 수급자·차상위계층·서비스가 필요한 사람)을 대상으로 월 1회 제공된다.

세탁업체에서 이불 등 대형 빨래를 직접 수거해 세탁한 뒤 주민의 집까지 직접 배달하고 동시에 안부도 확인한다.

구는 쌍문1동, 방학2동 등 기존 4개 동에서 선보인 이 서비스를 이달부터 10개 동에서 시행하기로 했다.

무료 세탁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주소지 동 주민센터에 방문해 서비스 이용 신청서와 개인정보 수집 이용 동의서를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구는 내년 1월부터는 14개 전 동에서 무료 세탁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무료 세탁 사업은 어르신들의 경제·신체적 어려움을 돕는 동시에 빨래를 수거하고 배달하는 과정에서 안부까지 확인할 수 있어 거동이 불편한 주민들을 위해 꼭 필요한 사업”이라며 “앞으로 사업 대상 지역을 적극적으로 확대해 주민들이 쾌적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조희선 기자
2022-09-22 12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