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인도 놀러 오는’ 순천만국가정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대구마라톤에 세계 엘리트급 17개국 160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지자체마다 청년 범위 들쭉날쭉… 인구구조·재정 형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관광·지역경제 활성화”… 지자체들 캐릭터 마케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서울 난지한강공원에 1만㎡ 규모 ‘스타숲’ 만든다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한류스타 이름 딴 대규모 숲 조성
풋·핸드 프린팅, 등신대 등도 설치


그룹 방탄소년단 멤버 정국 팬들이 정국의 25번째 생일을 맞아 서울 용산구 이촌 한강공원에 조성한 ‘정국숲 4호’.
서울시 제공

서울시는 올해 봄부터 난지한강공원에 1만㎡ 규모의 ‘스타숲’을 조성한다고 2일 밝혔다.

스타와 팬클럽의 기부로 만드는 스타숲은 2019년 잠실한강공원에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멤버 RM의 이름을 딴 RM숲 1호가 생긴 것을 시작으로 이촌한강공원 RM숲 2호, 잠실한강공원 정국숲 3호, 광나루한강공원 영탁숲 등 현재까지 한강공원 총 9곳에 조성됐다. 특히 방탄소년단 각 멤버의 생일을 기념해 전 세계 팬들이 기부금을 모아 조성한 숲은 총 7곳으로 약 3900그루의 나무가 식재돼 있다.

스타숲 조성에 함께해 온 서울환경연합 측은 “팬들은 기후 정의를 위한 행동이 필요하다는 스타의 선한 영향력에 힘입어 ‘스타가 그렇듯이 하나뿐인 지구도 대체될 수 없다’는 마음으로 자발적으로 기부하고 행동하는 것”이라고 활동 취지를 설명했다. 한강사업본부는 지금까지 한강공원 곳곳에 소규모로 조성한 스타숲을 한 공간에 큰 규모로 만들 수 있게 난지한강공원 내 부지 1만㎡를 할애하기로 했다. 기부한 나무를 심을 때 나무의 종류나 배치 등 식재 설계뿐 아니라 숲 안내판, 스타의 명패, 풋·핸드 프린팅, 등신대 등 팬들이 원하는 시설 설치도 지원한다.

주용태 서울시 한강사업본부장은 “음악, 영화, 스포츠 등 각 분야 한류 스타의 선한 영향력에 힘입어 난지한강공원에 다양한 스타숲이 만들어질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며 “한강공원 스타숲이 기후위기를 인식하고 그와 관련한 행동이 확산하는 데 도움이 됨은 물론이고 국내외 관광객의 필수 방문 코스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조희선 기자
2023-02-03 10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