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런’ 63%가 입시 성공… 교육 사다리 세워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파격의 출산정책… “서울 공공임대 2만호 중 40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올해 예산 삭감돼 사업 차질 빚는데… 새만금 벌써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여름 산사태 예방”… 팔 걷은 지자체들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김용일 서울시의원 “서울시립(가재울)도서관 부지 지반조사 착수 환영”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도서관 부지 지반 안전성 확인을 위한 시추작업 본격 착수
“효율적 일정 조정을 통해 올해 착공을 위한 노력 필요”


김용일 서울시의원

서울시의회 도시계획균형위원회 김용일 의원(국민의힘·서대문구4)은 지난10일 서대문구 북가좌동 479번지의 서울시립(가재울)도서관 지반조사 공사 현장을 방문해 공사 내용 및 기간 등 주요 작업 현황을 확인하고 인근 거주민들에게 안전에 유의하기를 당부했다.

이번 공사는 서울시 2005년 가재울 뉴타운 개발 기본계획에 따라 도서관 건립 계획이 수립된 이후 몇 차례의 일정 및 계획 변경을 거쳐 18년 만에 처음 가시적으로 공사가 실시되는 것으로 그 의미가 매우 크다고 김 의원은 설명했다.

김 의원은 도서관 건립 예정 부지가 장기간 방치돼 인근 거주민들이 산책 코스 정도로 활용했고 도서관이 건립되는지 의문을 가지는 경우가 많았지만, 도서관 건립 전 지반의 안전성 확인을 위한 시추작업이 본격적으로 추진되고 있는 것을 시작으로 향후 사업 추진에 탄력이 붙을 것으로 전망했다.


서대문구 북가좌동 479번지 서울시립(가재울)도서관 지반조사 공사 현장


김용일 의원이 지난 10일 서대문구 북가좌동 479번지 서울시립(가재울)도서관 지반조사 공사 현장을 방문했다.

부지 지반조사 공사 현장에는 김 의원을 비롯해 서울시와 북가좌1동 담당 팀장이 동행해 향후 일정 및 세부 추진 내용에 대해 논의했다.

김 의원은 “몇 번이나 강조한 사항이다. 도서관 착공이 현재 2024년 2월로 예정되어 있으나, 도서관 예산이 확보된 만큼 효율적인 일정 조정을 통해 올해 착공을 위한 노력이 필요하다”고 강력히 서울시에 요청했다.



온라인뉴스팀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