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시도지사 “산업현장 인력난 심화...지역 맞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경콘진, 투자사 4곳과 ‘경기 밸류업 인베스트 파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젊은 공무원 챙기기 봇물… “사기 올라” “급여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이순신 장군 애민 정신 본받아야”…현충사 우물물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성북에서 맛보는 세계 요리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21일 ‘음식축제 누리마실’ 개최
18개국 대사관 전통음식 소개


지난해 서울 성북구가 개최한 ‘제14회 성북세계음식축제 누리마실’을 찾은 방문객들이 다양한 세계 음식을 판매하는 부스를 둘러보고 있다.
성북구 제공

오는 21일 서울 성북구 성북동 거리가 세계 다양한 음식을 맛볼 수 있는 축제의 장으로 변신한다.

성북구는 지역 내 대사관 관계자와 유학생, 지역 주민들이 참여하는 ‘제15회 성북세계음식축제 누리마실’을 연다고 17일 밝혔다.

성북세계음식축제 누리마실은 41개국 대사관저와 8개 대학이 있는 성북구의 지역 특색을 ‘음식’으로 풀어낸 축제다. 행사 동안 4만여명이 찾는 성북구의 대표 축제다.

올해는 파키스탄, 에콰도르, 과테말라, 스페인 등 18개국 대사관이 참여해 자국의 전통 음식을 선보인다. 성북구 지역 가게와 다양한 단체도 40여개의 음식 부스를 차릴 예정이다. 축제 현장 곳곳에서 퍼레이드와 다양한 공연도 펼쳐진다.

모든 부스가 다회용기로 음식을 판매하는 등 친환경 축제로 운영한다. 현장 곳곳에 용기를 반납하고 음식을 분리 배출할 수 있는 공간도 마련한다.

행사장 2개 부스마다 안전관리 요원을 1명씩 배치해 인파가 몰리지 않도록 관리한다. 현장에서 조리가 이뤄지는 만큼 가스나 전기 사용도 특별히 주의하도록 할 예정이다.

이승로 성북구청장은 “세계 각국의 맛과 다양한 문화를 접하고 문화 다양성을 체험할 수 있는 매력적인 축제에 많은 분이 찾아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조희선 기자
2023-05-18 10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