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동네 변전소·환기구 안 된다”… GTX 부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한강서 윈드서핑·요트·카누 즐기세요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산불 예방 영농부산물 파쇄 사업, 일부 시군 늑장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광주공항 승객 “비행기 이착륙 때 창문 덮개 왜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한성백제 왕도길 걷고 송파산대놀이 배워요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송파키움센터서 ‘문화여행’ 운영

서울 송파구가 오는 10월까지 송파의 역사·자연·문화를 탐방하고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송파문화여행’을 운영한다고 6일 밝혔다.

송파키움센터 특별프로그램으로 진행되는 송파문화여행은 키움센터 이용 아동(만 6~12세)이 아동자치회의를 통해 지역자원을 활용한 소재를 직접 발굴하고, 기획부터 진행까지 적극 참여하는 프로그램이다. 송파의 역사·자연·문화를 체험하는 도보관광코스 탐방과 문화유산인 ‘송파산대놀이’를 배워 보는 전통문화 체험으로 구성됐다.

먼저 도보관광코스 탐방은 유구한 한성백제의 역사와 문화를 느껴 볼 수 있는 ‘한성백제 왕도길 코스’와 ‘석촌호수 데이트길 코스’로 나뉘어 진행된다. 구 문화관광해설사와 함께하는 도보여행을 통해 내가 사는 지역에 대한 관심을 높인다.

국가무형문화재 송파산대놀이를 배워 보는 시간도 마련됐다. 송파문화여행 진행 후에는 그림, 시, 산문, 사진 등의 체험 결과물이 전시되고, 활동집도 발간될 예정이다.

서강석 송파구청장은 “앞으로도 송파구 어린이들이 지역에 대한 자긍심을 갖고 밝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문화 향유 기회를 더욱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장진복 기자
2023-06-07 12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