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린 파크골프장에 빠진 지자체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서울 신혼부부, 아이 셋 낳으면 아파트 20% 싸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서울 AI 허브’ 핵심시설 오픈… 산·학·연 역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K드라마·뮤비 주인공처럼… 제주 ‘한류 관광코스’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서울 중구 “예비 사장님, 소상공인 창업아카데미 찾아오세요”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서울 중구가 다음달 예비창업자를 위한 창업아카데미를 운영하고 창업에 필요한 지식을 알려준다고 18일 밝혔다.

중구청 전경. 중구 제공

창업아카데미는 서울신용보증재단에서 전문강사를 파견해 ▲창업자금·보증지원제도 등 소상공인 지원사업 활용법 ▲상권입지 분석 ▲사업계획서 작성 ▲온라인마케팅 ▲창업 세무 ▲노무 및 직원 관리 등 창업 전에 꼭 알고 있어야 하는 기초지식을 짚어준다.

대상은 예비창업자 30명이다. 업종 전환을 고려하고 있는 사업자나 소상공인도 수강할 수 있다. 교육은 오는 다음달 9일부터 10일까지 이틀 동안 총 12시간에 걸쳐 이뤄진다. 교육장소는 을지트윈타워 내 을지유니크팩토리 세마나실이다.

수강생은 18일부터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중구민이나 중구 관내 사업자면 우선하여 선발한다. 교육 신청은 서울특별시 소상공인 아카데미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과정을 수료하면 서울신용보증재단 창업자금 보증지원제도를 통해 최대 5000만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서유미 기자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