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밖으로”…서울시, 전국 최초 고립가구 ‘참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맛보고 별보고 즐기고… 골목이 빛나는 관악의 6월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러브버그 꼼짝 마! 양천 대대적 방역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활력 성동’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중구의회, 제9대 후반기 의회 개원…“신뢰받는 의정”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서울시 중구의회가 제9대 후반기 의회 의정활동에 돌입했다고 12일 밝혔다.

후반기 의장인 소재권 의장은 전날 의회사무과 직원으로부터 업무보고를 받고 변화하는 시대에 발 맞추어 의회의 역할에 충실할 수 있도록 각자 본연의 업무에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서울 중구의회 의장과 부의장이 11일 직원들과 간담회를 갖고 있다. 중구 제공
소 의장은 “의원의 원활한 의정활동을 위해 모두 협심하고 솔선수범하여 새로운 의회상 정립을 위해 같이 호흡을 맞추고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후반기 중구의회는 집행부와 적극적으로 정보를 공유하고, 소통 창구를 구축해 정책의 수립과 시행에 있어 최선의 효과가 발휘될 수 있도록 긴밀하게 협력할 것”이라며 “새롭게 변화하고, 주민과 공감하는 의회, 신뢰받는 의정활동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중구의 현안문제인 지방세 세수 등 국가적인 이슈에 대해서는 타 기초 자치단체들과의 협력을 통해 시와 국가 정책에 효과적으로 대응하며 중구민의 든든한 대변자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소 의장은 “중구의회 의장으로서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격려 부탁드리며, 새로워질 중구를 위해 구민 여러분께서 힘을 모아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서유미 기자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Leaders Today

구로, 재개발·재건축사업 지원단 전면 개편

민간 전문가·주민도 함께 참여

핫시즌! 도봉의 여름… 취준생 스펙 올리기

국가직무능력표준 문제풀이 등 청년 맞춤 지원 총 3종 과정 운영

중구 투어패스로 명동은 프리패스

남산 케이블카·덕수궁 등 22곳 특별 할인 가맹점 18곳서 이용 김길성 구청장 “지역경제 활력”

“보훈은 끝이 아닌 시작” 예우한 중랑

23회 ‘보훈가족 한마음 행사’ 개최 류경기 구청장 “존경·감사드린다”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