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무장애숲길’ 6.84㎞ 더 늘어난다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강남 테헤란로에 ‘50층 마천루’… 높이 제한 없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노원 ‘서울 마지막 달동네’ 철거 시작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어르신, 무인민원발급기 사용 어렵지 않아요”…찾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더 편리하게’ 거창군 홈페이지 10년 만에 새 단장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경남 거창군은 대표 홈페이지를 비롯한 15개 홈페이지를 전면 개편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개편은 최신 기술과 웹 트렌드를 반영하고 정보 접근성·사용자 편의성을 개선하고자 추진했다. 지난해 6월부터 올해 2월까지 8개월간 작업을 진행하고 나서 이달 10일부터 개편된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전면 개편한 경남 거창군 홈페이지. 2025.3.13. 거창군 제공


주요 개편은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디자인 ▲분야별 포털 개편 ▲사업소·산하기관 홈페이지 구축 ▲통합검색 업그레이드·웹 트렌드 리포트 기능 개발 ▲성능 및 보안이 강화된 통합 관리 시스템 구축 ▲퀵 메뉴 추가 등이다.

특히 군은 ‘통합검색 기능’을 홈페이지 전면에 배치해 원하는 정보를 빠르게 찾을 수 있게 됐다고 강조했다. 또 ‘나의 맞춤 정보’ 기능을 신설해 개별 맞춤형 정책을 제공하고 ‘거창군 예약 정보’ 페이지를 추가해 흩어져 있던 각종 예약 정보를 한 곳에서 확인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윤광식 거창군 행정과장은 “이번 통합홈페이지 전면 개편으로 군민에게 더 나은 서비스와 편리한 이용 환경을 제공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서비스 개선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거창 이창언 기자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Leaders Today

대권 잠룡 오세훈의 국가비전 저서 ‘다시 성장이다’

디딤돌소득 등 5대 동행 정책 제안 국가 발전 전략 개조하는 ‘코가(KOGA)’ 진중권과도 토론…내일부터 예약판매

동작 ‘합계출산율’ 19위에서 8위로 ‘껑충’

산모·신생아 관리비 지원 등 효과

성동구, 서울시 자치구 중 최초‘노동이사제’운영 조

‘성동구 노동이사제 운영에 관한 조례’ 제정 3월 13일 공포, 성동구 산하 공공기관 의사결정에 노동자 참여 보장 및 책임성과 공익성 제고 근로자의 지식과 경험을 바탕으로 현장의 목소리 반영 가능, 원활한 의사소통을 통해 노사 간 갈등 해소 기대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