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라져가는 향토 민요 2만곡, 이곳에 ‘저장’

서울시, 종로구에 우리소리박물관 개관

배달 오토바이 단속 강화가 능사?… 정부 ‘안전 대책’ 빈

민관 열흘간 ‘교통안전 확보 방안’ 논의

뮤지컬 ‘삼국유사’ 군위 명품브랜드로 태어난다

인각사와 공동 제작 새달 28·29일 공연…김수환 추기경 테마 뮤지컬 이어 제작

방위사업청장, 부산광역시㈜대한항공에서 41차 다파고(DAPA-GO) 실시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ㅇ 방위사업청(청장 왕정홍)은 11월 8일(금) 부산광역시 강서구에 소재한 ㈜대한항공에서 41차 다파고를 실시했다.
   * ‘다파고’는 방산수출 원스톱지원을 위해 청장을 비롯한 방위사업청 주요 직위자가 매주 기업을 직접 찾아 실시하는 수출상담으로, 방위사업청은 기업에서 제기한 의견에 대해 검토의견과 제도개선 추진계획을 7일 이내에 답변하고 있다.
   * (다파고(DAPA-GO)) ①방위사업청(DAPA)이 산업 현장에 직접 찾아가서(Go), ②업계의 애로사항에 속시원하게 답하고, ③우리 방산업체가 해외에서 활발하게 다 팔고 다닐수 있도록 무엇이든 지원하겠다는 중의적 의미

ㅇ 이날 방문한 ㈜대한항공은 1977년에 국내 최초로 군용 항공기를 조립생산(500MD 헬기)한 이후, 국산 최초 전투기인 F-5 제공호 도입사업, 무궁화 1호 위성사업, 민항기 국제공동개발 등 국방과 민간의 항공우주분야 주요사업에 참여해왔다.
  - 최근에는 중고도정찰용무인기(MUAV) 등 군용 무인기 개발생산에 참여하고 있으며, 군용항공기 생산정비능력과 무인기 분야 기술력을 바탕으로 해외 방산시장 진출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ㅇ 왕정홍 청장은 ㈜대한항공의 김인화 항공우주사업본부장 등 주요 임직원과 간담회를 실시하면서 수출 관련 애로사항을 청취하였다.

ㅇ ㈜대한항공 김인화 본부장은 “무기체계는 수요자가 군이라는 특수성이 있어, 방산수출 성사를 위해서는 기업의 수출확대 노력 뿐 만 아니라 양국 정부 간 협력도 중요하다.”라며, 정부기관의 홍보외교 활동을 건의했다.
  - 이에, 왕정홍 청장은 “정부 차원에서도 국가별, 무기체계별 수출 전략을 바탕으로, 수출대상국 정부와의 정례 협의체 등을 통해 수출 관련 현안을 해소하고 국내 방산업체의 해외진출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 또한, “필요 시, 방산업체의 무기체계 연구개발 과정과 한국 군의 실제 운용 현장을 해외 주요 국방관계자가 참관할 수 있도록 하는 등 국산 무기체계 성능의 우수성을 알리는데 더욱 힘쓰겠다.”라고 답했다.

ㅇ 또한, ㈜대한항공에서는 “중장기적으로 국산 무기체계의 수출 활성화를 위해서는 무기체계 연구개발 단계부터 향후 수출 가능성을 고려하는 것이 중요하다.”라는 의견을 제시했다.
  - 이에, 왕정홍 청장은 “방위사업청에서도 향후 수출을 고려한 국방연구개발의 중요성을 인식하여, 무기체계 개발 과정에서 해외 기술개발 동향, 잠재 수출국가의 운용환경 등을 반영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며, 방산수출기업과 관계기관의 의견을 수렴하여 세부 제도개선 방안을 마련하겠다.“라고 답했다.

ㅇ 왕정홍 방위사업청장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다파고 활동을 통해 수출기업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하고, 업계가 체감할 수 있는 제도개선을 속도감 있게 실행하겠다.”라고 밝혔다.  <끝>


2019-11-08 면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중학생과 성관계 기획사 대표 ‘위자료 3만원’

연예기획사를 운영했던 A(50)씨는 중학생을 성폭행한 혐의로 2013년 구속 기소됐습니다. 2011년 15세였던 중학생을 만나 수차례 …

많이 본 뉴스

Leader’s Today

성동 평생교육엔 3철학이 있다

정원오 서울 성동구청장

귀 기울이니 민원 술술 풀렸네

박준희 서울 관악구청장

“적극행정 ‘접시’ 깨도 보호”

황서종 인사혁신처장

어르신의 인생, 작품이 되다

문석진 서울 서대문구청장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