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서울 초미세먼지 농도 관측 이래 가장 낮았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서울시 최초 ‘지역노후준비지원센터’ 지정된 ‘성동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혼인·출생신고의 기쁨, 사진으로 남기는 ‘종로네컷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젊은 작가와 주민 ‘문화예술 공감’… 송파청년아티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올 행시합격자 실무·맞춤형 교육 강화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26일 입교… 행정직 조사방법·재경직 경제이슈 토론

올해 행정고시 합격자를 대상으로 한 중앙공무원교육원(중공교)의 교육은 실무 및 맞춤형 중심으로 이뤄질 전망이다.


25일 중공교에 따르면 올해 행시에 합격한 324명의 신규 임용자를 대상으로 한 제55기 신임관리자과정 입교식이 26일 열린다. 교육은 오는 10월29일까지 6개월간 진행된다.

신임관리자 과정은 고시 합격자들이 올바른 국가관과 업무수행능력을 갖출 수 있게 하기 위한 것으로, 5급 신규 임용자는 이 과정을 거쳐야 정규 공무원으로 임용 제청될 수 있다.

중공교는 올해 맞춤식 교육을 대폭 강화했다. 이에 따라 행정직은 조사방법, 재경직은 경제이슈 토론과정을 이수하는 등 직렬별 특성을 고려한 집중교육이 이뤄진다. 특히 국제 통상직은 올해 G20회의에 대비한 국제협상능력 강화 차원에서 3주 동안 영어 프레젠테이션 특화 교육을 받는다.

남상헌기자 kize@seoul.co.kr
2010-04-26 17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