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런’ 63%가 입시 성공… 교육 사다리 세워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파격의 출산정책… “서울 공공임대 2만호 중 40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올해 예산 삭감돼 사업 차질 빚는데… 새만금 벌써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여름 산사태 예방”… 팔 걷은 지자체들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구로 민원처리 만족도 작년 하반기 93.2%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상반기보다 4.8%P 올라

구로구는 민원인을 대상으로 한 ‘2012 하반기 민원행정 서비스 만족도 조사’ 결과 종합만족도가 93.2%로 평가돼 상반기보다 4.8% 포인트 향상된 것으로 나타났다고 16일 밝혔다. 지난해 11월부터 12월 중순까지 구청 민원 서비스를 이용한 주민들에게 만족도를 설문한 것이다.

분야별로 보면 서비스 환경분야 만족도는 88.3%로 상반기보다 2.1% 포인트 상승했다. 서비스 태도 분야는 90.3%, 서비스 전문성 분야는 91.8%로 각각 1.6% 포인트와 3.7% 포인트 높아졌다.

구는 민원행정 서비스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여권창구 일원화, 순번대기 시스템 개선, 안내 표지판 정비 등의 활동을 벌였다.

민원실 조명을 교체하고 새로 인테리어 공사를 해 쾌적한 환경을 조성하기도 했다. 직원에게도 지속적으로 친절교육을 실시해 공무원 친절 만족도는 91.7%에 달했다.

구는 지난해 전국 230개 시·군·구를 대상으로 한 행정안전부 ‘민원서비스 우수기관 인증제’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인증서와 인증패를 받은 바 있다.

구 관계자는 “자체 평가를 통해 민원행정 서비스 효과와 개선할 점을 면밀하게 파악해 주민 만족도를 더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정현용 기자 junghy77@seoul.co.kr

2013-01-17 15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