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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로 민원처리 만족도 작년 하반기 9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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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반기보다 4.8%P 올라

구로구는 민원인을 대상으로 한 ‘2012 하반기 민원행정 서비스 만족도 조사’ 결과 종합만족도가 93.2%로 평가돼 상반기보다 4.8% 포인트 향상된 것으로 나타났다고 16일 밝혔다. 지난해 11월부터 12월 중순까지 구청 민원 서비스를 이용한 주민들에게 만족도를 설문한 것이다.

분야별로 보면 서비스 환경분야 만족도는 88.3%로 상반기보다 2.1% 포인트 상승했다. 서비스 태도 분야는 90.3%, 서비스 전문성 분야는 91.8%로 각각 1.6% 포인트와 3.7% 포인트 높아졌다.

구는 민원행정 서비스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여권창구 일원화, 순번대기 시스템 개선, 안내 표지판 정비 등의 활동을 벌였다.

민원실 조명을 교체하고 새로 인테리어 공사를 해 쾌적한 환경을 조성하기도 했다. 직원에게도 지속적으로 친절교육을 실시해 공무원 친절 만족도는 91.7%에 달했다.

구는 지난해 전국 230개 시·군·구를 대상으로 한 행정안전부 ‘민원서비스 우수기관 인증제’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인증서와 인증패를 받은 바 있다.

구 관계자는 “자체 평가를 통해 민원행정 서비스 효과와 개선할 점을 면밀하게 파악해 주민 만족도를 더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정현용 기자 junghy77@seoul.co.kr

2013-01-17 15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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