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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9 안심콜’ 회원정보 확인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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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거노인·장애인·질병보유자 15일부터 한달동안 정비작업

소방방재청은 안전취약계층을 주요 대상으로 하는 신속출동 서비스인 ‘유-119(U-119) 안심콜’의 회원정보를 15일부터 한 달간 일제 정비한다고 10일 밝혔다.

U-119 안심콜은 회원의 전화번호로 구급신고가 들어오면 회원이 미리 등록한 정보에 따라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다. 신고가 접수되면 등록된 보호자에게도 접수 사실이 전송된다.

방재청은 잘못된 개인정보로 인해 출동이 지연되지 않도록 한 달간 회원정보 정비작업을 진행한다. 일제정비기간에 방재청은 등록된 회원의 휴대전화로 정보 수정을 안내하는 문자를 발송할 예정이다.

U-119에 등록된 정보는 회원 본인이나 대리인이 U-119 홈페이지(http://u119.nema.go.kr)에서 수정해야 한다. 회원가입은 인터넷 홈페이지나 소방관서에서 할 수 있다.

U-119 서비스는 독거노인, 장애인, 질병보유자 등 사회안전 취약계층을 주요 대상으로 2008년 도입됐으며, 현재 회원수는 약 29만 5300명이다. 지난해 이용 실적은 6877명이다.

홍인기 기자 ikik@seoul.co.kr
2014-07-11 25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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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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