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여름 휴가 여기 어때요… 우리 동네 자연휴양림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유정복 “민선 7기, 300만 인천시민 속였다”…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우리, 자주 만나요… 민원실 옆 집무실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최성 고양시장, 미국·중국·일본 3개국 순방 나서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자매도시와 국제꽃박람회 등 실질적 교류협력 차원


최성 고양시장

최성 고양시장이 다음달 7일까지 미국, 중국, 일본 등 3개국을 방문하기 위해 26일 출국했다.

이번 3개국 방문은 자매도시들과의 교류협력을 확대하고 고양국제꽃박람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실무적 성격을 띠고 있다.

미국에서는 라우든 카운티시를 방문해 두 도시의 교육문화 교류 등에 대한 세부적인 협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라우든 카운티시 방문은 2013년 3월 북한의 대남 도발로 방미 이틀 전에 취소된 바 있으며 이번에 스콧 요크 시장의 강력한 요청에 따라 2년 만에 방문이 성사됐다.

최 시장은 이번 해외 순방에서 뉴욕 브루클린 식물원과 상하이 식물원 등 세계 유수 화훼기관과 고양시 화훼산업 발전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할 예정이다. 상하이 국제꽃박람회 개막식에도 참석, 각국의 화훼 전문가들과 고양국제꽃박람회의 성공적 개최를 위한 협력방안을 논의할 계획이다.

취임 후 처음으로 방문하게 될 치치하얼시에서는 지난해 순져 시장의 방문 때 협의됐던 경제·관광·민간교류 등 5대 분야에 대한 구체적인 협약을 체결한다.

일본에서는 위안부 문제의 조속한 해결을 촉구하기 위해 도쿄대에서 개최되는 나눔의 집 강일출 할머니의 증언회에 참석, 기조연설을 하게 된다. 이 자리에서는 위안부 피해자 권리 회복을 위한 고양시민 13만명의 서명부가 전달될 예정이다.



이밖에 고양시에 들어설 친환경 자동차 클러스터와 민선 6기 시정운영의 최우선 가치인 안전시설과 관련해 미국 등 선진 자매도시와 구체적인 업무 협의도 진행된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Leaders Today

“재개발·재건축 절차 간소화… 용산공원 조성에도 목

박희영 용산구청장 당선인 주민들 개발 합의하면 행정 지원 대통령실 이전 관련해 의견 개진 이태원·경리단·해방촌 관광 연계 고질적인 쓰레기 투척 문제 해결 사무실만 있지 않고 구민과 접촉 거리 깨끗해졌단 말 듣도록 노력

“‘특단의 대책’이란 건 없다… 영월 발전의 길로

최명서 강원 영월군수 “봉래산~장릉 광역관광벨트 초점 관광자원 묶어 체류형 단지 조성 여당 이점, 동서고속 추진에 활용 생활·주거 개선 시간 걸려도 계속”

“경남 전통 산업 고도화·신성장 산업 집중 육성해

박완수 경남지사 당선인 일자리 위해 기업 투자 적극 유치 경제관료 출신 경남투자청 설치 메가시티에 중앙정부 협조 필요 사천 항우청 서부 발전 동력 될 것 8·9급 직급별 대화 정례화할 것

도농상생 실천으로 농촌 살리기…“농업인 존중받는 사

문병우 서광주농협 조합장 상호금융 2조 5000억 최초 달성 농촌 봉사활동으로 인력난 해소 자재센터 설립, 영농비 절감 기여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