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성수 서초구청장 “AI 교육+인성교육 함께”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소중한 ‘내 방’… 앞으로 자립도 하고 싶어”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부산 아이들 책임지고 키우는 ‘부산형 늘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전국 최초 ‘재난대응 물품 비축소’ 경기 부천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목포의 눈물’ 이난영 탄생 100주년 기념 ‘다채’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목포의 눈물’을 부른 가수 이난영(1916~1965) 탄생 100주년을 맞아 그의 고향인 목포에서 다양한 기념행사가 열린다.

목포의눈물 기념사업회는 오는 30일부터 다음 달까지 ‘목포의 눈물에서 희망으로’란 주제로 가수 이난영 탄생 100주년 행사를 갖는다고 25일 밝혔다.

기념행사는 30일 오후 오거리문화센터에서 토론회와 전시회로 막을 올린다. 토론회에는 장유정 대중음악평론가와 이윤선·고석규 목포대 교수 등이 참여해 ‘목포의 눈물’의 근·현대적 의미를 되짚는다. 다음 달 4일까지 열리는 전시회에는 이난영이 즐겨 입었던 한복과 양장, 신발 등 유품을 비롯해 김시스터즈 기증품, 유달산 노래비 역사 사진 등이 전시된다.


가수 이난영

31일 오후 갓바위 목포문화예술회관에서는 이난영의 딸이자 한류스타 1호인 ‘김시스터즈’ 멤버 김숙자씨가 어머니에 대한 못다 한 이야기와 노래로 진행하는 ‘토크콘서트’가 열린다. 생가터와 유달산 노래비, 삼학도 수목장 등 이난영의 흔적을 찾는 프로그램이 이어진다.

이난영은 1916년 목포 양동에서 태어나 가난한 유년시절에 학교를 그만두고 악극단에서 온갖 허드렛일을 하다가 막간 가수로 발탁돼 예술가의 길을 걸었다. 그는 1935년 ‘목포의 눈물’이 발표된 후 인기스타 정상에 올랐다. 목포의눈물 기념사업회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수많은 대중가요에 등장하는 ‘목포’를 통해 지역의 과거와 미래를 바라보는 기회를 갖기 위해 마련했다“고 말했다.

목포 최치봉 기자 cbchoi@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