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위례선 트램, 한달간 예비주행 시험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높이 15m 미끄럼틀 타고 ‘슝~’…동작구 신청사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경력단절 여성 세무회계 교육하는 양천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생활체육 선도하는 ‘건강도시 금천’…수육런부터 파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서울시의회 김혜련의원 “신림경전철, 보라매공원 훼손... 계획 변경해야”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서울시의회 김혜련 의원(더불어민주당, 동작2)은 6월 14일 열린 서울시의회 제268회 정례회 시정 질문을 통해 박원순 서울시장에게 ‘보라매공원을 훼손하는 신림선경전철계획 변경’을 강력하게 촉구했다.

우선, 김혜련 의원은 신림선 전 구간 7.76km 중 도심 구간인 보라매공원 구간 640m만 개착공사로 계획되어 있음을 지적하고 원안대로 공사가 추진될 경우 40년 이상 된 나무들과 일부 공원시설물이 보라매공원에서 사라지게 될 것이라고 비판하였다. 또한 공사가 추진되는 5년 동안 공원 전체가 공사장으로 변할 수밖에 없는 상황을 직시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김의원은 비록 자문 안건이지만 조건부동의를 얻은 계획이 조건을 반영하지 않고 추진되는 것에 대한 문제를 꼬집었다.(첨부자료 참조) 또한 5월 한 달 동안 160만 명 이상의 시민이 보라매공원을 이용했음을 강조하며 공원이 훼손되는 일은 절대로 없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사실, 김혜련 의원은 그동안 보라매공원을 시민의 쉴 자리로 보전하기 위한 노력을 게을리 하지 않았다. 보라매공원 한편에 위치하고 있는 쓰레기 집하장 이전을 위해 보라매공원 광역적환장 조성 타당성 조사 용역 최종보고회에서 클린센터를 남현동 부지로 이전해 줄 것을 강력하게 요청한바 있다.

김혜련 의원은 “시간의 가치가 축적된 보라매공원의 훼손을 최소화해야 한다”고 강조하면서 “이를 위해서는 자문의 내용을 적극 반영하여 보라매공원 구간의 공법을 터널식으로 변경하고 차량기지의 위치를 새로이 모색해야 한다”고 주장하였다. 또한 “올해 3월 우정아파트 하부를 지나는 신림선경전철 계획을 여의대방로 지하부로 변경할 수 있도록 청원한바 있다”고 언급하면서 “신림선경전철은 여의도에서 신림을 통과하는 거대한 사업이므로 무엇보다 주민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여 현재 부족한 계획을 보완하여야 한다”고 당부했다.


박시장은 이에 대해 “많은 시민이 이용하는 보라매공원의 가치에 대해 공감한다”며 “보라매공원이 최대한 훼손되지 않도록 계획에 반영 하겠다”고 밝혔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Leaders Today

서울 준공업지역 용적률 최대 400%로… 재건축·재

삼환도봉아파트 343% 첫 적용 최고 42층 993가구… 333가구↑ 분담금 평균 1억 7000만원 줄어

청렴 1등급 광진구, 9월은 ‘청렴 페스타’ 운영

권익위 2년 연속 종합청렴도 1등급 달성 쾌거

외국인 ‘문화적 다양성’ 껴안는 구로

‘상호문화 역량강화 교육’ 진행 통장·자치위원 등 200명 참석 강연자에 예이츠 서울대 교수 장인홍 구청장 “존중·포용 중요”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