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트립어드바이저 ‘나홀로 여행하기 좋은 도시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계절마다 바뀌는 서울꿈새김판…“막힘없이 나아가는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광진구 자양1재정비촉진구역 준공 인가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골목형 상점가에 온누리상품권 허용… ‘불황속 단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경기민주시민교육네트워크 출범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지역별 민주시민 육성 교육 추진

경기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민주시민교육을 담당할 ‘경기민주시민교육네트워크’가 13일 출범했다. 시민·사회단체 대표들로 구성된 경기민주시민교육네트워크 창립준비위원회는 이날 경기도의회 회의실에서 창립대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13일 경기도의회 회의실에서 경기민주시민교육네트워크 창립대회가 열리고 있다.
민주시민교육네트워크는 지역에 적합한 민주시민 교육이 이뤄지기 위해선 무엇보다 지역 내 교육주체들의 노력과 지역 간 교류 협력이 필요하다는 취지로 결성됐다.

경기민주시민교육네트워크는 각 지역에서 민주시민교육 실시와 타 기관과의 교류 협력 연대, 국내외 사례와 경험을 통한 민주시민교육 연구개발·보급 등을 하기로 했다. 또 경기지역 민주시민 교육을 원활하게 추진할 제도와 정책을 수립하고 권역별 통합적인 발전과 전국 확산을 꾀할 방침이다.

박철하 운영위원은 “민주시민교육을 발전시키기 위해 함께할 사람을 발굴해 연결하고, 정보를 교환하고, 연대하는 네트워크가 필요한 시점이다”면서 “이는 다양성을 존중하면서도 서로 협력해 나가는 민주주의 원칙에도 부합한다”고 말했다.

김병철 기자 kbchul@seoul.co.kr
2016-12-14 25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