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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광도시 발돋움하는 지자체] 독도 “웰컴! 외국인 관광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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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제관광전 홍보… 큰 호응, 동남아에 상품 적극 판매

경북도는 내국인이 주로 찾던 독도를 올해부터는 외국인들에게 관광상품으로 판매한다고 21일 밝혔다. 지난 1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공동으로 선정한 ‘2017∼2018 한국관광 100선’에 울릉도·독도가 3회 연속 선정된 점 등을 고려해 외국인들에게도 독도를 적극 알려 나가기로 했다. 최근 3년간(2014~2016년) 독도 방문객 52만 3291명 가운데 외국인은 0.4%(2016명)에 불과했다.

도는 우선 지난 17일부터 19일까지 ‘2017 말레이시아 국제관광전(MATTA Fair)’에 참가해 독도와 울릉도의 아름다운 풍광 등을 집중 홍보해 참가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다.

도는 오는 27~28일 대만 현지 여행사와의 업무협약 때도 독도 관광상품을 중점 부각시킬 계획이다.

이와 함께 지난달 공모를 통해 선정한 대만, 베트남, 태국 등 동남아 지역 경북도 국외 전담여행사 10개 업체에도 독도 관광상품 세일을 적극 권유하기로 했다.

도 관계자는 “울릉도·독도는 누구나 이름만 들어도 알 만한 한국의 대표 관광지로 자리매김했다”면서 “외국인들에게도 이런 점을 널리 홍보해 관광객 유치를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북도는 외국인들에게 독도를 알리기 위해 2012년부터 독도 영문 달력을 제작해 70여개국에 배부하고 있다. 올해 독도 영문 달력은 팔도총도·해좌전도 등 울릉도·독도 고지도 12점과 독도 자연경관과 생태, 생활상을 담았다.

안동 김상화 기자 shkim@seoul.co.kr
2017-03-22 14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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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