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환경 지키고, 관광·포상까지… 지자체는 지금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The 경기패스’ 미리 신청하세요… 교통비 최대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기초학력은 인권 문제… 공교육 강화해 사교육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전남 ‘해상풍력사업’ 쌩쌩 돈다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최성 고양시장, 문재인 정부에 고양시 현안정책 제언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지난 5·9 대선에서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 경선에 출마했던 최성 고양시장이 “대통령이 약속했던 공약사항을 이행해 달라는 요지의 정책제언서를 청와대 등에 전달했다”고 22일 밝혔다.


최 시장은 “이번에 제출한 고양시 핵심 정책공약은 과거 더민주당 대통령 선거 후보 경선 과정에서 주요 정책으로 제안한 적 있으며 당시 문재인 대통령께서 국민 앞에서 수차례에 걸쳐 적극 동의하신 부분”이라고 강조했다.

핵심 제안사항은 총 6조 7000억의 신규투자 및 25만 개 일자리를 창출하는 ‘통일한국의 실리콘밸리’ 조성사업, 청년들의 일자리와 주거문제를 복합적으로 해결하는 고양 청년스마트타운 조성사업, 미국식 연방제 수준의 자치분권 강화,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노벨 평화상 추진 등의 새 정부 핵심정책 반영이다.

고양시는 국정기획위원회와 각 관련 부처에서 해당 제안서를 꼼꼼히 검토하고 주요정책으로 추진할 것을 재차 요청할 계획이다.

한상봉 기자 hsb@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