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승로 시의원 |
새마을협의회와 새마을부녀회, 새마을문고회 및 내빈 등 500여명이 지켜보는 가운데 새마을운동 성북구지회는 지역발전과 마을을 위해 수년 여 동안 기여한 공로를 크게 인정해 이 의원에게 감사장을 전달했다.
이승로 의원은 평소 새마을운동을 비롯해 성북구 지역발전에 크게 기여해 온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여름철에 해충 취약지역을 중심으로 방역사업을 추진하고, 장마철을 대비해 중랑천 변 환경을 정비하는데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등 지역사회를 위해 헌신 봉사했을 뿐만 아니라 더불어 사는 사회분위기 조성에도 크게 기여해 왔다.
또한 새마을문고회, 새마을부녀회 등 주민공동체 모임에 지대한 관심과 남다른 애정을 가지고 새마을운동 성북구지회를 활성화하는데 기여한 공로를 크게 인정받아 이 감사장을 수여했다고 이 의원 측은 전했다.
이 의원은 “새마을운동 성북구지회에 더 많은 관심을 갖고 발전에 기여하라는 격려로 알겠다.”며, “마을은 우리 사회의 최소 단위이자 미래이므로 우리 주민들이 보다 좋은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의욕이 넘쳐나는 열정을 가지고 시의원으로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이 날 열린 새마을운동 성북구지회 ‘2017 하계수련대회’는 새마을운동의 효율적인 추진을 위한 새로운 실천전략을 모색하고자 강원도 삼척시 맹방에서 진행됐으며, 개회식과 화합의 밤, 삼척명소 탐방 등의 일정을 진행했다.
뉴스팀 seoulen@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