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재정난에 주요 사업 축소·보류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부산오페라하우스 새달 2일 공사 재개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기후동행카드 이용자 2만명…승용차 대신 대중교통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용산 이태원서 ‘앤틱&빈티지’ 봄 축제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정하영 김포시장 당선자 축하화분 “아름다운 기부”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화분 80개 하루 만에 완판, 수익금 불우이웃돕기 사용

아름다운가게 김포점에서 정하영 김포시장 당선자의 축하화분 기증특별전을 진행했다. 김포시 제공

정하영 경기 김포시장 당선자가 지난 23일 당선축하 화분을 아름다운가게 김포점에 기부했다고 25일 밝혔다.

축하화분은 모두 80개로 아름다운가게에서 ‘정하영 시장 당선인 축하화환 특별전’을 개최했다. 화분은 개당 1만 5000~2만 5000원에, 다른 화분은 3만원에 당일 완판됐다.

이현애 아름다운가게 김포점 매니저는 “이번 정하영 당선자가 기부한 화분 판매수익금은 300만원으로, 연말에 저소득층에 지원할 예정”이라며 “그동안 선거가 끝날 때마다 당선축하 화분을 기증받아 판매하는 행사를 실시해 왔다. 매니저로 일한 뒤 세 번째 행사였는데 정 당선자 인기가 높아서인지 당일 완판되는 기록을 세웠다”고 말했다.

이 매니저는 “정 당선자의 축하화분을 구입한 시민들은 ‘좋은 뜻이 담긴 화분’으로 생각하고 정 시장의 김포시가 성공하기를 기대하는 마음에서 기쁘게 구매했다”며 “뒤늦게 와서 구입하지 못하고 돌아간 분들도 여럿 있다”고 말했다.

아름다운가게는 지방선거 이후 전국 110여개 매장에서 ‘당선 축하화분 기증캠페인’을 실시하고 있다. 김포점에서 열린 정하영 당선자 축하화분 특별전에는 김옥균 시의원도 함께했다.

이명선 기자 mslee@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