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재정난에 주요 사업 축소·보류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부산오페라하우스 새달 2일 공사 재개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기후동행카드 이용자 2만명…승용차 대신 대중교통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용산 이태원서 ‘앤틱&빈티지’ 봄 축제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강서, 직원 스마트도시 역량 강화 교육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서울 강서구는 오는 26일 구청 본관에서 직원들을 대상으로 ‘스마트도시 역량 강화교육’을 한다고 20일 밝혔다. 강서구는 “스마트도시 전문가의 노하우를 듣고 구정 전반에 정보통신기술(ICT)을 접목하기 위해 마련했다”고 전했다.

유인상 LG CNS 스마트도시 사업담당이 연사로 나서 ‘스마트도시의 이해 및 국내외 스마트도시 서비스 사례’를 주제로 강연한다. 인천공항 안내서비스로봇(에어스타), 서울시 신교통카드시스템(T-Money) 등 그동안 스마트도시 구축 사업을 총괄하며 쌓은 경험을 토대로 피부에 와닿는 특강을 할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각종 사업을 진행할 때 사물인터넷(IoT), 빅데이터, 인공지능(AI) 등을 적용할 수 있는지 검토하기 위해 팀장급 이상 직원을 반드시 참석하게 할 것”이라고 했다.

구는 유관기관과 함께 다양한 스마트도시 사업을 펼치고 있다. 노현송 강서구청장은 “스마트도시 테스트베드인 마곡을 비롯해 강서구 전역이 스마트도시가 되기 위해선 적극적으로 미래기술을 사업에 도입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승훈 기자 hunnam@seoul.co.kr

2019-11-21 17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