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코로나 백신 4~6주 이후 생산”… 佛 “수년은 걸릴

개발 완료 시기 ‘낙관 vs 비관’ 엇갈려

“학대 찾아라” 보호시설 아동 1만 5000명 전수 조사

정부 ‘신고의무 소홀’ 종사자 형사처벌

용인시 학생 가정에 식재료 구매 지원 사업 추진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용인시 학생 가정에 식재료 구매 지원 사업 추진.
경기도의회 제공

경기 용인시 관내 모든 학생들의 가정에 식재료 구매 모바일쿠폰과 식재료 꾸러미 지원이 추진된다.

더불어민주당 지석환(용인1)·엄교섭(용인2)·남종섭(용인4) 경기도의회 도의원은 1일 경기도의회 용인상담소에서 전자영 시의원, 시청 농업정책과, 용인시교육지원청 평생교육건강과, 용인시농산물산지유통센터 관계자 등과 함께 ‘학교급식경비 학생 가정 식재료 지원사업’ 추진을 논의했다.

이 사업은 코로나19 감염 확산을 예방하고 학생 건강지원 및 식재료 공급 유통시스템 유지를 위해 마련됐다. 용인 관내 유·초·중·고·특수학교 학생 1인당 식재료 구매 모바일쿠폰 3만 5000원과 5만원 상당의 식재료 꾸러미를 지원할 계획이다.

용인시는 이를 위해 미집행 급식비인 용인교육지원청 예산 97억원과 용인시청 예산 26억원을 활용할 방침이다.

엄교섭 의원은 “경기도에서 시행하는 꾸러미 사업보다 용인시 꾸러미 사업이 더 양질로 보이며, 이번 사업이 용인시 학생들에게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지석환 의원은 “각 기관 간 역할을 명확히 이해하면 더 나은 사업으로 발전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남종섭 의원은 “이 정도로 의견이 종합된 것만으로도 의미가 깊다”면서 “앞으로 더 좋은 꾸러미 사업으로 발전시키는 데 힘을 모으자”고 말했다.

전자영 시의원은 “꾸러미 사업 시행 후 평가가 더 중요할 것”이라고 말했다.

참석자들은 그 동안 의사소통 과정이 원활하지 못해 관계기관 간 협업이 잘 이뤄지지 못했다고 평가하면서 이번 자리를 통해 의견을 교환하게 된 것에 감사를 표했다.

또 관계기관 간 역할이 분명해짐에 따라 앞으로 사업이 더 원활하게 추진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많이 본 뉴스

Leader’s Today

“걷고 싶고, 살고 싶은 영등포… 제2 르네상스 펼칠 것”

[Seoul 구청장과 톡~톡] 채현일 영등포구청장

3·1운동~4·19혁명 숨결 오롯이… 역사관광 성지 강북

[현장 행정] 기념품 자판기 시연회 박겸수 구청장

서울 구청장들 “박원순표 정책, 흔들림 없이 추진”

“市, 미착수 사업에 소극 입장 될라” 우려 朴 성추행 의혹엔 “평가 어렵다” 선긋기

우리 지역 자랑볼거리 즐길거리교육&라이프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